"광화문 철야농성하신 분들 국민 아니든지, 말한 사람이 중증(重症)이든지 둘 중에 하나"
“文정권, 기독교를 잘못 건드렸다...교회가 일어나고 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28일 "저만큼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은 정치인이 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문재인 대통령에게 “광화문 철야농성을 보고도 이런 소리나 나오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문 대통령이 청와대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자신만큼 국민사랑 받은 정치인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는데 바로 그날 광화문을 가득 메운 사람들이 철야농성하며 문재인 퇴진을 외쳤다”며 “이분들이 국민이 아니든지, 말한 사람이 중증(重症)이든지 둘 중에 하나”라고 했다.

그는 “게다가 (문 대통령은) 국민사랑을 이유가 기자 덕분이라고 말했다”며 “아주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 국민은 어떻든지 언론만 믿고 있다는 걸 실토한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문 대통령은) 현재 언론자유를 막는 권력의 작용은 없다고도 했다”며 “그럼 우파 유투버들의 정권비판 글에만 ‘노란딱지’를 붙여 통제하는 건 어떻게 설명할 건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요즘 여러모로 어렵다고 했다. 지난번 국회연설 땐 경제가 건전하다고 그렇게 자화자판하더니 그새 자신이 없어진 건가”라며 “뒤죽박죽 ‘아무말 대잔치’다. 조국이 법적으로 아무 문제없고 검찰개혁 적임자라고 하던 눈에 뭐가 제대로 보이겠다. 앞으로 크게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5일 청와대 녹지원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요즘 여러모로 어렵습니다만 저만큼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은 정치인이 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저는 그것이 전적으로 기자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승만 광장(광화문 광장)에 운집한 수만 명의 시민들은 오후 3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 30분경까지 ‘문재인 퇴진’을 외쳤다. 시민들은 “대한민국을 해체해 사회주의로 몰아가고 있는 문재인에게 더 이상 대한민국을 넘겨줄 수 없다”며 문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했다. 한국 역사상 첫 우파진영의 ‘1박 2일 장외집회’로 기록될 ‘문재인 퇴진 철야 국민대회’가 열린 바로 그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기자들을 불러 “나만큼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은 정치인이 잘 없을 것”이라고 말한 것이다. 

한편 이날 ‘문재인 퇴진 철야 국민대회’에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지켰던 김 의원은 26일 새벽 5시경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짧은 글을 올렸다.

김 의원은 “이번 광화문 철야집회에서 느낀 점은 문 정권이 기독교를 잘못 건드렸다는 것”이라며 “교회가 일어나고 있다. 밤을 꼴딱 새웠는데도 끄떡없다”고 했다. 당시 이승만 광장을 가득 메운 기독교인들이 다음날 오전 5시 30분경까지 아스팔트 위에서 기도와 찬양으로 밤을 지새운 광경을 보고 감동을 밝힌 것이다.

한편 지난 25일 이승만 광장(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퇴진 철야 국민대회’에 참석했던 김 의원은 26일 새벽 5시경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짧은 글을 올렸다.

김 의원은 “이번 광화문 철야집회에서 느낀 점. 문 정권이 기독교를 잘못 건드렸다”며 “교회가 일어나고 있다. 밤을 꼴딱 새웠는데도 끄떡없다”고 했다. 당시 이승만 광장을 가득 메운 기독교인들이 다음날 오전 5시 30분경까지 아스팔트 위에서 기도와 찬양으로 밤을 지새운 광경을 보고 감동을 밝힌 것이다.

김 의원은 “국민대회로 시작한 집회가 밤 열한시쯤 철야기도회로 전환됐는데 이때부터가 진짜였다”며 “새벽 5시까지 자리를 뜨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설교+찬송+기도를 한 세트로 무한반복하는데도 전혀 지루하지 않고 하면 할수록 더 힘이 나더라”고 했다.

그는 “정당이나 사회단체 주최와 또 다르다”며 “이건 종교의 힘이고 열정의 힘이다. 문 정권은 이제 큰일났다”고 강조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