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청 달려가 조국 수사 방해하더니 학생들에게까지 조국 비호하라고 윽박질러"
"아이들 볼모로 정치교육, 학생-학부모는 무슨 죄냐...반드시 해당교사 중징계해야"
"선거법 내 '교실의 정치화' 선거연령 인하 독소조항도 놔둘 수 없다"
文대통령 전날 시정연설서 강변한 공수처에 "친문 은폐처, 반문 보복처, 정권 보위부" 일침
"이해찬 본인이 반대하던 공수처 이젠 신주단지 모시듯? 曺 수사 가져가고 野대표 누명씌우려 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왼쪽)가 10월23일 인헌고등학교 교사들의 학생 세뇌 및 탄압 정황에 관해 "해당 학교와 관할청은 해당 정치교사를 반드시 중징계해야 한다. 다시는 이런 '교실 정치'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사진=자유한국당,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페이스북 페이지)

서울 인헌고등학교 교사들로부터 '여권발(發) 반일(反日)파시즘·조국 전 장관 옹호' 세뇌와 탄압을 당했다는 학생들의 폭로를 계기로 23일 야당에선 "'서초동 홍위병'이 우리 학교마저 어지럽히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친문(親문재인) 극렬좌파세력이 교육현장까지 점령했다는 문제 인식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인헌고 피해학생 모임인 '인헌고 학생수호연합'이 오후 4시30분 서울 관악구 학교 정문 앞에서 사상주입을 시도하고 피해학생 모임을 탄압한 교사들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예정하고 있는데, 정치권에서 지원사격을 한 셈이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인헌고 사태를 언급하며 "검찰청 앞으로 쫓아가 조국 수사를 방해한 것도 모자라 학생한테도 조국 비호하라고 윽박지르는 건 기가 막힌 일"이라고 좌파 교사들을 겨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학생이 무슨 죄고 학생 부모는 무슨 죄냐"며 "그토록 정치가 하고싶으면 차라리 교사를 그만두고 정치에 나서라. 왜 우리 아이들을 볼모로 잡고 정치교육을 하는 것인지 붙잡고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정치편향 교육에 맞선 인헌고 3학년 학생들은 이렇게 말했다. '생활기록부 작성이 끝나 용기를 냈다', 생기부 작성 전까진 교사 눈치를 보느라 여기에 이의 제기도 못했다고 한다"며 "이 학생들의 용기를 칭찬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이미 우리 교육은 특정 성향의 정치교사에 의해 물들대로 물든 지 오래다. 정말 학교에 우리 아이들을 보내기 겁난다는 학부모들의 걱정도 있다"며 "오죽하면 참다 참다 못해 학생이 선생들에 맞서 들고 일어섰겠느냐. 어른들의 잘못이고 교육당국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해당 학교와 관할청은 해당 정치교사를 반드시 중징계해야 한다. 다시는 이런 '교실 정치'가 없도록 해야 한다"며 "서초동 홍위병이 우리 학교마저 어지럽히는 일이 없어야 한다. (검찰 겁박 시위를 벌이던) '서초동 홍위병'이 우리 학교마저 어지럽히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등 여권이 선거연령을 고등학교 재학기간과 겹치도록 하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을 추진하는 데 대한 반대 입장도 분명히 했다. 그는 "지금 (패스트트랙 지정된) 선거법의 독소조항 중 하나가 결국 교육의 정치화를 이끌 선거연령 인하"라며 "그래서 저희는 계속 '이건 교육체제 개편과 같이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교육체제 개편 없이 고등학교 학생마저 편향된 정치교사에 의해 편향된 교육으로 물드는 걸 방관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전날(22일) 문재인 대통령이 내년도 정부예산안 시정연설에서까지 강변한 고위공직자수사처 설치법을 한층 강하게 성토하기도 했다. 그는 공수처에 대해 "친문 은폐처, 반문 보복처"이자 "결국 문재인 정권의 (북한식) 보위부"라고 규정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연설문은 한 마디로 억울하다는 취지였다. 그러나 억울한 건 국민이다"이라고 일침을 가하면서, "대통령과 이 정권 그리고 여당의 공수처에 대한 집착이 점점 산으로 가고 있다"며 "민주당 이해찬 대표도 과거 본인이 반대한 공수처를 이제 신줏단지 모시듯 하는 걸 보니 참 갸우뚱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수처 법안에 대한) 체계·자구 심사를 위해 법제사법위원회에서 90일 더 심의해야 하는데도 (민주당은) 이달 29일 자동부의가 되는 것처럼 억지를 부린다"며 "문희상 국회의장이 법률 자문을 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을 공개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여권의 공수처법 밀어붙이기에 대해 "조국 사건과 연관된 사건을 모두 공수처로 가져가 두 발 뻗고 잠을 잘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짚으면서 "여당 원내대표까지 공수처가 있어야 황교안 대표를 수사할 수 있다, 공수처가 있어야 누명을 씌울 수 있다고 한다. 공수처가 있어야 야당 대표를 잡아간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친여단체 군인권센터가 옛 국군기무사령부가 지난 2017년초 박근혜 대통령 탄핵요구 촛불집회를 무력진압하려 준비했다고 '미확인 문건'을 들고 나와 황교안 당대표 개입설을 퍼뜨린 데 대해서도 "(지난해 기무사를 겨눠) 독립수사단까지 만들어 벌집 쑤시듯 수사해 놓고 아무것도 안 나오니 이제 무슨 센터 소장까지 나와 가짜서류를 들이밀며 제1야당 대표에게 가짜뉴스를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쏘아붙이기도 했다.

한기호 기자 hk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