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퇴진', 12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조국-문재인 퇴진 공동투쟁본부(공투본)' 결성 선언
호남, 부산, 충북 지역 시민단체 연합체, 공투본 참여 공식 발표
"17개 시도 참여하는 전국 조직 구성해 정권 퇴진 운동 강력하게 벌여나갈 것"

‘조국·문재인 퇴진 국민행동(조문퇴진)’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3차 국민대회를 열고, ‘조국 파면 공동투쟁본부(공투본)’ 결성을 선포했다.(사진=양연희)
‘조국·문재인 퇴진 국민행동(조문퇴진)’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3차 국민대회를 열고, ‘조국 파면 공동투쟁본부(공투본)’ 결성을 선포했다.(사진=양연희)

‘조국·문재인 퇴진 국민행동(조문퇴진)’은 12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3차 국민대회를 열고, ‘조국 파면 공동투쟁본부(공투본)’ 결성을 선포했다. 조문퇴진은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대한민국수호비상국민회의,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전직외교관포럼,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등 36개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연합체다.

조문퇴진은 이날 결성된 공투본을 통해 '조국 구속, 문재인 정권 퇴진' 운동을 조직적, 전국적으로 확장시키기로 했다. 특히 이날 대회에선 호남지역의 ‘조국파면 촉구 전북도민연대(공동대표 조성희)’, 부산지역의 ‘조국퇴진 부산시민연대’와 충북지역의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대표 이재수)’가 공투본 참여를 공식 발표했다. 조문퇴진은 "앞으로 전국 17개 시·도가 참여하는 전국적인 조직을 조속히 구성해 문재인 정권 퇴진 실현을 위한 강력한 투쟁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훈 변호사(사진=양연희)
김태훈 변호사(사진=양연희)

김태훈 변호사(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상임대표)는 이날 국민대회에서 문재인 정부 집권 이후 우리나라의 법주의가 무너지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 상임대표는 “명재권 판사는 2억이나 뇌물을 받고, 증거인멸을 지시하고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한 조국 동생 조권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했다”며 “명재권 판사가 종범들은 이미 구속된 상황에서 주범인 조권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을 때 가장 놀랐을 사람은 아마도 조권 본인일 것”이라고 했다.

그는 “자유민주주의 기본은 법치주의며, 법치주의를 세우기 위해서는 사법권이 독립돼야 한다”며 “김명수 대법원장, 민중기 서울중앙지방법원장은 우리법연구회 회원으로 전교조 법외노조 판결에서 전교조를 인정한 유일한 사람들이다. 자격 없는 이들은 사법기관의 수장에 임명하고 조국을 법무장관에 임명한 사람이 누군가. 바로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 조국은 물론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헌법과 법률 위반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 자유법치주의를 허무는 것은 대통령 탄핵의 가장 중요한 사유”라고 강조했다.

이병태 카이스트 교수(사진=양연희)
이병태 카이스트 교수(사진=양연희)

이병태 카이스트 교수는 문재인 정부의 사회주의 경제정책으로 인해 경제가 급격하게 활력을 잃고 상식과 법치가 파괴되며 국민이 심각한 고통을 받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 교수는 “우리는 오늘 상식과 법치주의를 파괴하는 조국 법무장관 임명에 분노해서 이 자리에 나왔다”며 “악마적 사회주의적 정부가 들어서 있다. 이것이 우리를 분노하게 만들고, 불안하게 만든다. 미래세대 희망을 앗아간다”고 했다.

그는 “문재인의 사회주의 경제 정책으로 인해 청년 4명 중 1명이 일자리를 잃고, 제조업 부문의 일자리가 사라지며, 실질 가계당 가처분 소득이 역대 최저에 달했다. 국가 부채가 OECD 국가 중 가장 빠르게 늘고 있다”며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국민 실질소득이 늘었다고 가짜 뉴스를 퍼트리고 노인들한테 알바 일자리를 만들어 일자리를 분식회계한다. 미래세대의 먹거리를 빼앗고 조국 장관 임명으로 심각한 국론분열을 일으키면서도 이것은 국론분열이 아니라고 말한다. 조국은 마땅히 구속되고 문재인 대통령은 하야하라"고 했다.

성창경 KBS 공영노조위원장(사진=양연희)
성창경 KBS 공영노조위원장(사진=양연희)

성창경 KBS 공영 노조위원장은 유튜브 덕분에 언론노조가 장악한 좌편향 언론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성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은 사실상 민주노총 소속 언론노조가 장악한 언론이 일으킨 탄핵이었다”며 “그러나 유튜브가 언론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유튜브가 없었으면 좌파정권은 자신의 바람대로 20년, 100년 장기 집권했겠지만 유튜브 때문에 지상파 방송의 시청률이 폭락하고 광고 매출이 급락하고 있다. 공영방송은 연간 1000억 원 이상 적자를 보고 있다”고 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악의적 날조 기사를 쏟아냈던 한겨레신문과 같은 좌파 선동 매체들이 윤석렬 검찰총장에 대한 날조된 기사로 국민 선동을 시도하지만 이제는 아무도 속지 않는다”며 “심지어 언론노조가 장악한 KBS 내부에서도 반대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진실을 알리는 유튜브 덕부에 좌파가 흔들리고 있다. 그들이 무너지고 있다. 언론노조를 통해 언론을 통제하고 정권을 유지하는 문재인을 타도하자. 정권을 심판하자”고 했다.

장기표 국민의소리 공동대표(사진=양연희)
장기표 국민의소리 공동대표(사진=양연희)

장기표 국민의소리 공동대표는 문재인 퇴진, 그 이후를 준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장 대표는 “불법과 비리의 화신, 위선과 거짓의 극치인 조국을 문재인이 법무장관에 임명한 것은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유시민, 공지영 등 자칭 민주화 진보세력들이 문재인 정권에 빌붙어서 얻은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조국 옹호에 나서고 있지만 수백만 국민은 이미 조국과 문재인을 버렸다. 사실상 문 정권은 끝장난 것“이라고 했다.

그는 “문재인 이후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정치적 대안이 있어야 한다”며 “시간이 많지 않다. 내년 총선이 불과 5개월 남았다. 선거 전에 문재인 정권 끌어내리거나 선거에서 반드시 민주당을 참패시켜야 한다”고 했다.

조국퇴진부산시민연대 결성에 산파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하태경 의원과  조국파면 촉구 전북도민연대 조성희 대표(사진=양연희)
조국퇴진부산시민연대 결성에 산파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하태경 의원과 조국파면 촉구 전북도민연대 조성희 대표(사진=양연희)

조국퇴진부산시민연대 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하태경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 싸움은 좌우의 싸움이 아니라 양심과 비양심, 상식과 몰상식의 싸움”이라며 “부산에서 한국당 위원장과 함께 부산 시민연대 단일 깃발 아래에서 싸우자고 촉구해 시민단체들을 모았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조국’이라는 암 덩어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수술 권한은 문재인한테 있지만 만약 문재인이 수술을 않으면 의사를 바꿔야 한다. 조국을 그대로 두면 대통령도 교체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조국 사태로 진보진영이 두 개로 분리되고 있다”며 “좌파에도 양심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진중권 교수, 참여연대 김경률 등이 그와 같은 사람들이다. 우리는 양심적 좌파들과도 연대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북도민연대 조성희 대표는 “지난 10월 4일 전주 시내 한폭판에서 조국 퇴진 삭발식이 열렸고 집회도 했다”며 “전북이 움직이면 조국과 문재인이 내려올 수밖에 없다. 다음 주 목요일 전북 도총에서 문재인 규탄 기자회견을 할 때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조문퇴진’ 참여단체] -2019.10.11일 현재

공공정책시민감시단

국가교육국민감시단

국군포로송환위원회

국민을위한대안

국민의소리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대한민국사랑회

대한민국수호비상국민회의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연합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바른사회시민회의

보수통합자유주의연대

북한민주화위원회

북한전략센터

사회디자인연구소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생명인권학부모연합

선진복지사회연구회

선진통일건국연합

시장경제와민주주의연구소

자유를수호하는변호사

자유민주연구원

자유민주연구학회

자유와미래정책연구원

자유와희망나라세우기

전직외교관포럼

제3의길

코리아선진화연대

탈원전반대투쟁위

플랫폼자유와공화

한미동맹지원단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한반도통일연구원

행동하는자유시민

21C미래교육연합

 

[‘조국 파면 공동투쟁본부’ 결성 단체] -2019.10.11.일 현재

조국문재인 퇴진 국민행동 (36개 시민사회단체 연합)

조국퇴진 부산시민연대

조국파면 촉구 전북도민연대

충북자유민주시민연합 (이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