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경 대변인 30일 논평...문재인 청와대의 '사법장악' 규탄
"대통령의 사실상 진두지휘로, 조국수사 압박 '위력시위' 활개쳐"
"문재인, 윤석렬에게 신뢰방안 마련하라고 지시하기에 이르러"
"검찰에 대한 외압 중단치 않으면, 국민 인내심 바닥으로 자멸할 것"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친문(親문재인) 세력의 '조국 비호' '검찰 위협' 집회와 더불어, 청와대의 검찰에 대한 압박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청와대의 '사법장악'을 규탄하는 논평을 내놨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30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검찰개혁 미명달고 사법장악 완수해 가시는 것을 국민들께서 똑똑히 보고있다"며 "국민이 부여한 대통령의 권력을 조국과 그 일가를 위해 사용하고, 겉으로는 검찰개혁을 부르짖는 최고권력 대통령의 사실상 진두지휘로, 지난 주말 서초동 검찰청 앞은 조국수사에 압박을 가하는 위력시위가 활개를 쳤다"고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그러고도 부족했는지 대통령은 금일(30일) 조국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까지 참석도 하지 않은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국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신뢰 방안을 마련하라'며 지시하기에 이르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비리덩어리 조국과 개혁을 묶어 조국에 반대하면 개혁반대라는 도식을 세우고, 검찰개혁이라는 가짜명분으로 외압을 행사하는 행위를 문재인 대통령부터 멈춰야 한다"며 "국민이 바라는 진정한 '검찰 개혁'은 '정치적 중립'을 가지고 권력자의 범죄도 낱낱이 밝혀낼 수 있는 검찰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대변인은 끝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에 대한 외압을 중단하고 조국 파면으로 국정을 정상으로 돌려놓으시라"며 "국민들의 인내심이 바닥난 지금, 움직이지 않으면 자멸의 길을 걷게 될 것임을 상기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