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권 규탄' 집회…"문 정권 2년만에 대한민국이 사라지고 있다"
나경원, 靑 미군기지 조기반환 추진에 "'반미 DNA' 보여주기 시작"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역 인근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역 인근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31일 문재인 정권을 향해 "이 정권은 한심한 정권이고 잘못된 정권이자 실패한 정권"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 사직공원 앞에서 열린 '살리자 대한민국!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에서 "문재인 정권 들어와 불과 2년 만에 대한민국이 사라져 버리고 있다. 앞으로 3년을 더 주면 이 나라는 완전히 망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들을 거론하며 "이 정권은 수사 대상이 될 것을 뻔히 알면서도 그런 사람을 법무부 장관 후보로 내세웠다"며 "이제 청와대와 여당은 검찰이 (조 후보자를) 수사하려고 하니까 압력을 넣고 있다. 정말 희한한 정부"라고 말했다.

그는 "조국의 아들, 딸은 특권을 통해 남들이 받지 못하는 것을 다 누렸다. 이게 정부가 늘 얘기해 온 공정이자 평등이며 정의냐"며 "우리 아들딸들이 보면 가슴이 찢어질 일"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조국을 살리려고 나라 안보까지 무너뜨리려 하고 있다"며 "지소미아(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는 왜 갑자기 파기한 것이냐. '조국 구하기'라는 의심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여당 주도로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의결된 것과 관련해서도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어떻게든지 정의당을 끌어들이려고 정의당 마음에 드는 선거법 통과를 추진한 것"이라며 "이런 정권은 그냥 놔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역 인근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 집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집회에서 청와대가 전날 미군기지 조기 반환 추진 계획을 발표한 데 대해 "이 정부가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 반미의 DNA를 스멀스멀 보여주기 시작한 것"이라며 "친일·반일론으로 장사하더니 이제는 '반미(反美) 장사'를 하겠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베네수엘라가 아닌 북한행으로 빠르게 폭주하고 있다"며 "이미 우리나라 경제는 좌파 사회주의경제 실험정책 때문에 바닥으로 추락했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주 정개특위에서는 날치기를 통해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통과시켰다"며 "그들이 원하는 것은 신독재국가의 완성이다. 그것의 결정판은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조국을 지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