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무슨 짓을 한 것인지, 지금 대한민국이 무슨 꼴이 되었는지를 생각해야 한다

정규재 펜앤드마이크 대표 겸 주필
정규재 펜앤드마이크 대표 겸 주필

1. 오늘 대법원 판결을 보고 김무성은 자기가 그때 무슨 짓을 한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2. 심상정도 계산할 수 없다는 연동형비례선거제가 오늘 정개특위에서 통과되는 것을 보면서 김무성은 그때 자신이 무슨 짓을 한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3. 한국 안보가 여지없이 파괴되고 문재인의 반미본능이 스멀거리는 것을 보면서 오늘 김무성은 자신이 무슨 짓을 한 것이지 생각해야 한다.

4. 우리 경제가 1%대 성장율이 걱정될 정도로 여지없이 파괴되는 것을 보면서 오늘 김무성은 자신이 그때 무슨 짓을 한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5. 한 여인이 더러운 저질 수컷들의 여혐 히스테리에 걸려들어 2년반을 감옥에서 신음하는 것을 보면서 오늘 김무성은 자신이 무슨 짓을 한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6. 일단의 정치인들이 싸구려 형님에게 이끌려 이당저당을 기웃거리면서 방황하고 눈치보는 굶주린 조폭같은 지경에 처한 것을 보면서 오늘 김무성은 생각해야 한다. 자기가 한 짓을.

7. 세계적인 기업 삼성전자 그룹을 문 정권이 기어이 파괴하려 드는 것을 보면서 오늘 김무성은 생각해야 한다. 자신이 2년전에 무슨 짓을 한 것인지를.

8. 박근혜를 탄핵하고 반기문을 내세우면 그럴듯하게 신장개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잔꾀를 냈던 김무성은 생각해야 한다. 자신이 지금 무슨 꼴이 되었는지를.

9. 그렇게 살아오고도 아직 여의도 하숙촌을 떠나지 못하는 처지인 자신을 생각해야 한다. 김무성은--.

정규재 대표 겸 주필 jkj@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