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현성철-삼성화재 최영무 사장 내정

왼쪽부터 현성철 삼성생명 대표이사 내정자,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이사 내정자(사진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지난 8일 각각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신임 사장을 내정했다. 60대 경영자 대신 50대 CEO를 내세우고 있는 그룹 차원의 세대교체 바람이 삼성의 금융계열사에도 어김없이 불었다.   

삼성생명은 이날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현성철(58) 삼성화재 전략영업본부장(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고 삼성화재도 최영무(55)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본부장(부사장)을 신임 사장 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두 후보는 오는 3월에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식으로 사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현성철 삼성생명 대표이사 내정자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SDI에서 구매전략팀장과 마케팅실장 등을 지낸 후 2011년 삼성카드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을 거쳐 삼성화재 전략영업본부장을 역임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현 내정자는 삼성SDI, 삼성카드, 삼성화재, 삼성생명을 거치며 경영진단 및 지원, 구매, 마케팅, 보험영업 등의 분야를 경험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이사 내정자는 고려대 식물보호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삼성화재 공채로 입사해 30여 년간 삼성화재에서 근무한 보험 전문가로 알려졌다. 삼성화재 인사팀장과 전략영업본부장, 자동차보험본부장(부사장) 등을 지냈다.

세대교체를 추진하고 있는 삼성그룹은 전자에서 물산까지 모두 60대 이상 CEO를 퇴진시켰다. 삼성생명의 김창수(63) 사장과 삼성화재의 안민수(62) 사장 역시 물러나게 됐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