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사건 때 실무 책임자가 윤석렬...조국 딸도 특검해야"

 

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와 관련된 특혜와 부정은 없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자유한국당이 21일 비판을 쏟아냈다.

김현아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문 정권 인사들의 '조국 구하기'는 엽기적"이라며 "'조국'이라는 사이비 종교에 집단 최면이라도 걸린 사람처럼 철면피 말장난을 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황교안 대표는 의총에서 "제가 법무부장관을 지낸 사람이다. 조국이라고 하는 사람이 법무부장관 후보로 거론됐다는 것 자체가 모독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조국 인사청문회 TF' 회의에서 법사위 소속 김진태 의원은 "조국 딸의 학위 취소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7만명을 넘어가니 폐쇄해버렸다"며 "여론이 불리해지니 청와대 게시판마저 닫아버린 것"이라고 꼬집었다.

최교일 의원은 "최순실 딸 정유라의 이화여대 특혜 입학 사건과 관련해 당시 특검에서 업무방해 혐의를 철저히 파헤쳤듯이, 조국 딸 입학 과정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했다.

최 의원은 "정유라 사건에서 특검은 관련자들을 전부 구속했고, 당시 수사 실무 책임자가 윤석열 총장"이라며 "조국 딸의 입학 과정에서도 의학 논문이 입학자료로 활용됐다면 고려대와 부산대에 대한 업무방해가 성립한다"고 덧붙였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