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명이 사실이라면 오만과 독선의 결정판...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사법질서 파괴자를 법무장관에 앉히고, 한미동맹 파괴자를 주미대사로 보내겠다는 이 정권,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 것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법무장관과 문정인 주미대사 임명 보도가 있었는데, (사실이라면) 오만과 독선의 결정판"이라며 "문 대통령이 무모한 인사를 끝까지 강행한다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문 특보가 주미대사가 되면 한미동맹은 위기에 빠지고, 조 전 수석이 법무장관이 되면 사법개혁을 한다면서 사법질서를 다 무너뜨릴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특히 조 전 수석에 대해서는 "남이 하면 폴리페서(정치 참여 교수)고 자기가 하면 앙가주망(지식인의 현실참여)이라고 하고 특목고 규제를 외치면서도 자기 딸은 외고에 의전원(의학전문대학원)을 보낸 내로남불의 대표주자"라며 "민정수석 시절 직분을 망각한 페이스북 정치로 국회를 모욕하고 국민 편가르기에 앞장선 표리부동한 사람"이라고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문재인 정권의 인사는 한마디로 부적격과 면죄부의 인사로, 조 전 수석을 법무장관에 임명한다면 신독재 완성을 위한 검찰의 도구화를 선언하는 것"이라고 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문 특보를 주미대사로 임명한다면 부적격을 넘어서 극히 위험한 인사라고 본다"며 "결국 문재인 정권의 인사로 인해 대한민국이 희생당하는 것"이라고 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