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부회장-사장단 여름휴가 사실상 반납하고 대책 마련 주력키로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5일 관계 사장단을 소집해 비상경영회의를 열었다.  

특히 이 부회장은 기존에는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강화로 가장 큰 피해가 우려됐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담당 사장들만 불렀으나  화이트리스트 배제 이후 영향이 예상되는 TV와 배터리, MLCC(적층세라믹캐시피터) 등 세트 및 전자부품 계열사 사장들까지 호출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용 부회장은 "긴장은 하되 두려워 말고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자"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한단계 더 도약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자"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회의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 대표이사 부회장,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 사장, 강인엽 시스템LSI사업부장 사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 한종희 VD사업부장 사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이윤태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6일부터 삼성전자 평택(메모리)·기흥(시스템LSI 파운드리)·온양·천안(반도체 개발, 조립 검사) 사업장과 삼성 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등 국내 사업장을 직접 찾아 현장경영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과 삼성전자, 주요 전자계열사 사장단은 위기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예정했던 여름 휴가를 사실상 반납하고 대책 마련에 주력하기로 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