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자유한국당 정책 간담회' 개최
黃 "文정부, 노조계와 영합하면서 소상공인 절규 외면한다“...나라 어려운 이유는 경제 죽이는 정책 때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앞줄 왼쪽 세번째)가 24일 오전 서울 동작구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하고 있다./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앞줄 왼쪽 세번째)가 24일 오전 서울 동작구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하고 있다./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4일 소상공인을 만나는 경제 행보를 이어갔다. 노조와 영합하는 문재인 정권의 경제 포퓰리즘 정책을 비판하면서, 최저임금 인상 등과 관련해 피해 받은 소상공인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반영한 정책을 준비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정부가) 민노총과 강성노조의 말은 잘 챙겨 들으면서 소상공인의 절규는 전혀 듣지 않는다"며 "정말 나쁜 대통령, 나쁜 정권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리고 "소상공인이 어려운 이유는 이 정권의 잘못된 경제 정책 때문"이라며 "경제를 살리는 정책이 아니라 경제를 죽이는 정책을 실험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황 대표는 "이 정권은 좌파이념 정책만 고집하면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철저히 외면하고 있다"며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한 뒤 고치면 될 일을 책임도 인정하지 않고 고칠 생각도 전혀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특히 "소상공인의 가장 큰 어려움은 과도한 최저임금"이라며 "우리 당은 최저임금 부분 적용과 결정체계 개편 등을 지속해서 요구해왔고, 관련 개정안도 여러 건 국회에 제출했다. 힘을 모아 입법 투쟁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 및 세제 지원, 카드 수수료 문제 등도 잘 검토해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관련자 10여명이 참석해 약 90분간 진행됐다.

안덕관 기자 adk2@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