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등 反동성애 단체들 국회 앞서 기자회견 개최

동성애 반대 시민단체들은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윤석열 검찰총장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이날 국회에선 오전 10시부터 윤 검찰총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시작됐다.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반동성애국민연대,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 생명인권부모연합 등 7개 시민단체 대표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부가 동성애 친화적임은 익히 알고 있지만 또다시 친동성애자 윤석열 씨를 검찰총장 후보자로 내세워 대한민국 헌법질서를 훼손하고 상식적인 일반국민의 가슴에 못을 박는 행동을 한 것을 용납할 수 없다”며 “‘가짜 인권’ 논리로 동성애자를 대변하는 윤석열 검찰청장 후보의 지명을 철회하라”고 했다.

앞서 윤 후보자는 동성애에 대한 입장을 묻는 민주당 금태섭 의원과 한국당 김도읍 의원의 질의에 대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성소수자라는 이유로 차별받거나 불이익을 받지 않아야 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행복 추구권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또한 군대 내 동성 간 항문성교를 금하는 군형법 제92조의 6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에 대해 윤 후보자는 “성소수자라는 이유로 차별받거나 불이익을 받지 않아야 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행복추구권이 보장되어야 한다”며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문제도 성소수자라는 이유로 차별받거나 불이익을 받지 않아야 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행복추구권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논란을 피하기 위해 에둘러 표현했지만 이는 사실상 윤 후보자가 군형법 제92조의 6의 폐지와 동성결혼 합법화에 찬성의견을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주요셉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및 반동성애국민연대 공동대표는 “윤 후보자의 답변은 터무니없는 특정 이데올로기에 의한 궤변일 뿐”이라며 “동성애자 등 이른바 자칭 ‘성소수자’는 우리나라에서 권력층을 등에 업은 특권층으로 어떤 권력으로도 제어되지 않고 오히려 대한민국의 법질서를 유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주 공동대표는 “윤 후보자가 그들을 일방적으로 비호하겠다는 것은 다수 국민을 역차별하고 동성애 독재를 행하겠다는 선전포고에 다름 아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검찰총장으로서 부적격자인 윤 후보자의 지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