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정의당 의석수 몇 개에 영혼 팔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8일 "집권 여당은 교섭단체 대표의 협의로 개최해야 할 본회의를 체육관 본회의 쯤으로 여기고 있다"며 "본회의 강행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패스트트랙 폭거로 한차례 무너진 의회 민주주의라는 헌법 질서의 기둥이 오늘 다시 세차게 흔들릴지 모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본회의를 열기로 한 국회 정상화 합의문과 관련해 "사후추인 조건으로 합의한 것으로, 추인이 불발됐으면 합의 역시 무효"라고 강조한 뒤 "잔금도 치르지 않고 집부터 넘기라는 억지 정치"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당과 일부 야당은 다수의 횡포 수준을 넘어 다수의 폭정을 하고 있다"며 "선거법마저 다수의 힘으로 강행 처리하겠다는 것은 조작선거 시도와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는 "제1야당과 합의도 없이 선거법을 고치겠다는 것은 보수우파 시민들은 투표할 가치도 없다는 것"이라며 "이념으로 계급을 나누겠다는 독선의 정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 안에서는 무효 합의안으로 제1야당을 윽박지르고 국회 밖에서는 표적 소환장으로 제1야당을 겁박하고 있다"며 "약한 고리부터 공격해 들어오는 치졸한 탄압"이라고 밝혔다.

그는 정치개혁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에 대해 "야당의 정체성을 망각한 채 여당의 용병정치인을 자처하고 있다"며 "의석수 몇 개와 영혼을 거래하고 여당의 용병부대를 자처하고 있다. 검은 권력의 피라미드가 헌정질서를 무겁게 짓누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초등학교 교과서 무단 수정 의혹과 관련해 "교과서조작대책특위를 발족시켜 교과서 조작 과정을 논의하고, 날조를 막을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