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슬로건 “자유유튜버가 대한민국을 지킨다”...“자유유튜버 선언문”도 채택
12시간 동안 이어지는 릴레이 토크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자유유튜버네트워크포럼 강요식 사무총장, “연대를 통해서 우리의 헌법적 가치를 수호하고 표현의 자유를 신장시키고자 이 자리를 마련”

27일 제1회 자유유튜버 릴레이 토크 페스티벌 (제일라 아트홀)
27일 제1회 자유유튜버 릴레이 토크 페스티벌 (제일라 아트홀)

자유우파 파워 유튜버가 대거 참여하는 ‘문 정권 3년차, 국가 대위기 진단과 대안’이라는 제하의 ‘12시간 생중계 자유유튜버 릴레이 토크 페스티벌’이 27일 제일라 아트홀(마포구 상암동)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보수의 새길 ABC(Able, Brave, Clean)’이 주최하고, 자유유튜버 채널 및 자유유튜버네트워크포럼, 행동하는 자유시민, 한국유튜버협회 등이 공동주최·주관했으며, 자유한국당이 후원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보수의 새길 ABC’ 상임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이날 행사에 50여 명의 유튜버와 명사가 출연했다. ‘신의한수’의 신혜식 대표를 비롯하여 유튜버 채널을 운영하는 김문수, 성제준, 황태순, 안형환 등이 참여했다. 자유한국당에서는 소속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들이 참석했다.

명사토크 (왼쪽부터 김문수, 안형환, 황태순, 서정욱)
명사토크 (왼쪽 두번째부터 김문수, 안형환, 황태순, 서정욱)

행사 주최 측은 슬로건으로 “자유유튜버가 대한민국을 지킨다”, “자유전심, 천만대군으로 가자”로 정하고, 행사를 기념하여 27일을 ‘자유유튜버의 날’로 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헌법의 수호’ ‘표현의 자유’ ‘진실과 품격’ ‘정보의 공유’ ‘창조적 가치’를 표방하는 “자유유튜버 선언문”도 채택했다.

보수의 새길 ABC의 국회부의장 이주영 상임공동대표는 “좌파 편향적인 언론실태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다. 자유유튜버가 열악한 환경에서도 용기있는 행동으로 진실을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 다행이다”며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는 유튜버의 역할이 커지고, 이러한 자유민심이 일파만파로 널리 퍼져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자유유튜버네트워크포럼의 강요식 사무총장(한국당 구로을 당협위원장)은 “친정부 성향의 기울어진 지상파 방송의 대안으로 유튜브 방송이 진실성과 중립성을 표방하는 중요한 매체로서 자리매김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행사 취지를 “자유유튜버가 어떤 탄압에서도 ‘표현의 자유’를 보장받고, 진실을 말하고 품격을 지키는 건전한 미래 지향적 유트브 방송문화 정착을 위해서이다”고 설명했다.

자유유튜버네트워크포럼 강요식 사무총장(한국당 구로을 당협위원장)
자유유튜버네트워크포럼 강요식 사무총장(한국당 구로을 당협위원장)

그는 “문재인 정권하에서 표현의 자유가 억압받고 있기 때문에 연대를 통해서 우리의 헌법적 가치를 수호하고 표현의 자유를 신장시키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말하고,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널리 알리고 현재 대한민국의 위기를 정확히 진단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시간 동안 이어지는 릴레이 토크쇼다. 오전 10시부터 특별토크, 명사토크, 사법토크, 청년토크 등 9개 토크코너와 1인방송, 특별강연, 유튜버 강연 등으로 이어지고, 오후 10시까지 12시간 동안 보수의 새길 ABC 등 자유유트브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차광명 기자 ckm1812@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