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공영노조, '보복 징계' 중단 촉구하는 피켓 시위 열어

공영방송 KBS가 위법 논란이 일고 있는 '진실과미래위원회(이하 진미위)'의 권고를 받아들여 직원들에 대한 징계 절차에 돌입해 논란이 일고 있다.

과거 사장 시절에 기자협회의 특정 정파성을 비판하며, 기자협회를 정상적으로 운영하라고 ‘성명서’를 올린 기자들에 대해 징계를 하겠다고 통보한 것이다.

또한 진미위의 불법적 운영규정 요소와 관련해 법원의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KBS 사측이 진미위의 권고를 받아 들여 '보복성' 의도가 다분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KBS공영노조는 "기자협회는 직제 상에 있는 회사의 공식 기구가 아닌 기자들이 회비를 내고 가입과 탈퇴가 자유로운 임의 단체"라면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한 협회에 대한 성명서로 다른 직원들에게 불이익을 주려하고, 직원들을 줄 세우기 했다는 상식에 맞지 않는 억지 주장을 하면서 성명서에 이름을 올린 기자들을 징계하겠다니 기가 찰 일이다. 보복을 위한 끼워 맞추기식 조사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영노조는 "사측의 이런 야만적인 보복성 징계에 대해 엄중 항의하고 경고하는 행동에 돌입한다"며 "사측의 은밀하고도 음흉한 보복행위를 사내외 알리고 KBS의 정상화를 위해 한 치의 양보 없는 투쟁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KBS공영노조는 이날 오전 '보복 징계' 중단을 촉구하는 피켓 시위를 열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