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 국민 핵 인질 위기 처했는데 이 정권은 북한 옹호"
"장관은 물론 헌법재판소-대법원까지 대통령 코드인사로 채워"
"공수처는 정권 입맛따라 수사하는 자의적 수사기관"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가 7일 오전 10시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아 "문재인 정권이 좌파 독재를 완성하고 연장하기 위해 무리한 질주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부산을 시작으로 '민생투쟁 대장정'을 시작하며 PK(부산·울산·경남)부터 서울까지 약 20일간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전국을 돈다.

황 대표는 정부와 여야 4당의 선거법, 공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등의 패스트트랙 날치기 지정에 맞서 문재인 정권의 독선을 알려 지지층을 결집하겠다는 입장이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자갈치시장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는 부산시당 위원장인 김세연 의원, 곽규택 부산시당대변인, 이현승 비서실장, 전희경 대변인이 함께 했다.

황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북한의 동해안 미사일 발사를 두고 “(문재인 정권이) 미사일이 아니라고 이리저리 변명하고 있다”면서 “5천만 국민이 북한에 핵 인질이 될 위기에 처해 있는데 이 정권은 북한이 발사한 것이 미사일이라는 사실조차 지금껏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국회 인사청문회를 무용지물로 만들고 대통령 마음대로 코드인사를 밀어붙여 왔다”며 “장관들은 물론이고 선관위도 헌법재판소도 또 대법원도 대통령 마음대로 휘두를 수 있는 사람들로 채웠다. 이래서 도대체 민주주의가 되겠는가”라고 지적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장관급 고위 공직자 중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한 사례는 15번에 달한다. 특히 최근에 임명된 이미선 헌법재판관은 ‘과도한 주식 거래’로 한국당 등 야당이 ‘임명 절대 불가’방침을 정해 청문보고서를 불발시켰으나, 해외 순방 중이던 문 대통령이 전자결재를 통해 임명을 강행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은 의회민주주의를 지키려는 우리 당의 마지막 몸부림을 짓밟았다”며 “민생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무자비한 폭력을 동원해 악착같이 패스트트랙에 올렸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공수처와 관련해서 “우리나라에 수사기관이 2개다. 수사기관이 모자라나? 넘쳐난다”며 “공수처는 본인들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은 치고, 마음에 드는 사람들이 수사 위험을 당하면 보호하는, 자의적인 수사기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좌파독재를 완성하고 연장하기 위해 무리한 질주를 하고 있다”며 “이 정부가 정신을 못차리고 있어서 민생 대장정에 덧붙여서 민생투쟁 대장정을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앞서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국 방방곡곡, 골목 구석구석에서 민생을 챙기며 문 대통령의 거짓과 싸우겠다"고 밝힌 바 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