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돌며 이 정권의 독재 실상 낱낱이 알리고...국민 속으로 들어가 함께 싸울 것"
"오늘 통과된 패스트트랙은 원천 무효...오늘로 20대 국회는 종언 고했다"
나경원 "文정권, 좌파독재의 새로운 트랙 깔아...대한민국 헌법-자유-민주 유린"
"오늘 우리의 민주주의는 죽었다...의회민주주의의 또 하나의 치욕의 날 기록"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右),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右),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30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 앞에 무릎 꿇는 그 날까지 투쟁하고, 투쟁하고, 또 투쟁하겠다"고 비장한 결의를 다졌다.

황 대표는 집권여당 더불어민주당 등 범여권 4당이 공직선거법·공수처법·검경수사권조정안 등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한국당 동의 없이 강행한 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저와 한국당은 지금 눈물을 머금고 떠날 수밖에 없지만, 전국을 돌며 이 정권의 독재 실상을 낱낱이 알리고 국민 속으로 들어가 국민과 함께 싸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오늘 통과된 패스트트랙은 원천 무효로서, 오늘로 20대 국회는 종언을 고했다"며 "대화와 타협의 정신은 실종됐고, 힘을 앞세운 폭력과 독재가 국회를 유린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의회민주주의에 조종을 울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공수처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악법으로서 민변과 시민단체 출신으로 채워진 공수처의 손에 무소불위의 권력이 쥐어질 것"이라며 "아울러 듣지도 보지도 못한 선거제도를 만들어 실험하면 뻔히 독재적인 결론이 날 수밖에 없다"고 개탄했다.

황 대표는 "날치기한 직후의 선거에 날치기한 정당이 망했었다"며 "우리 미래가 어떻게 되겠는가 정말 큰 걱정과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으며, 오늘의 의회 쿠데타는 정말 부끄러운 헌정사로 영원히 기록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긴급 의원총회가 종료된 후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패스트트랙 지정안을 통과시키고 의회 쿠데타에 성공한 문재인 세력들은 독재를 위한 마지막 퍼즐을 완성했다"며 문재인 정권을 향한 투쟁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황 대표는 아울러 "활활활 타오르는 불빛으로 투쟁하고, 활활활 타오르는 저항으로 투쟁하자"며 "그 타오름은 여의도를 밝히고, 광화문을 밝히고, 자유민주주의를 밝히고, 헌법을 밝히고, 경제를 밝히고, 민생을 밝히고, 희망을 밝히고, 대한민국을 밝힐 것"이라고 호소했다.

나경원 원내대표 역시 긴급 의원총회 자리에서 "(문 정권이) 오늘 좌파독재의 새로운 트랙을 깔았다"며 "그들은 정권을 잡은 뒤에 곳곳에서 대한민국의 헌법을 유린했고, 자유를 유린했고, 민주를 유린했고, 모든 권력을 그들의 손아귀 안에 뒀다"고 분노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한 "선거 룰마저 바꾸고 급기야 대통령의 홍위병인, 대통령이 마음대로 하는 공수처를 설치하는 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우고 논의의 시작이라고 하지만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오늘 우리의 민주주의는 죽었다. 의회민주주의의 또 하나의 치욕의 날이 기록됐다"고 일침을 가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