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두드려 이익 많아 보이는 길 안 간다"
김관영 원내대표에 "제정신이 아니고는 이해할 수 없어"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 [연합뉴스 제공]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 [연합뉴스 제공]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이 27일 정치권에서 거론되는 자유한국당 복당설에 대해 "쉽고 편하고, 계산기 두드려서 그때 더 이익이 많아 보이는 길로 가지 않겠다"며 복당설을 부인했다.

유 의원은 전날에도 "당이 어려운 상황에서 안철수 전 의원과 제가 초심으로 돌아가 당을 살리는 길을 찾는 것이 저의 당연한 의무"라며 당을 지키겠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 성암아트홀에서 팬클럽 '유심초'가 주최한 팬미팅에 참석해 "(지금은) 어렵더라도 나중에 더 좋은 결과가 있는 길을 가고 있다. 이 길에서 성공하면 이 나라를 정말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의원은 "여러분 중 많은 분이 자유한국당에 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며 "그러나 분명히 말하겠다. 저는 쉽고, 편하고, 거저먹고, 더 맛있어 보이고, 계산기 두드려서 이익 많아 보이는 그런 길은 안 간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당을 두고 “크고 힘은 있지만, 그저 누워있고 옆에 서 있기만 한 무리”라며 “그곳에 가 편하게 공천을 받겠다는 이는 (바른정당계 중)남아있지 않다”고 했다.

유 의원은 여야 3당과 바른미래당 내 손학규 지도부 옹호파 등이 추진하는 선거제도 개편안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해선 “청와대가 마구 주무른 결과”라며 “패스트트랙에 동의하면 이는 (권력의)하수인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관영 원내대표가 오신환ㆍ권은희 의원을 사개특위(사법개혁특별위원회)에서 사ㆍ보임한 데 대해 “제정신이 아니고는 이해할 수 없는 처사였다”고 비판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심초 회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바른미래당 내 바른정당계인 이혜훈ㆍ유의동ㆍ하태경ㆍ지상욱 의원과 이준석 최고위원도 함께 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