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文정권의 경제 참사-안보 참사-외교 참사는 인사 참사에서부터 시작된 것"
바미당 "이번 결정은 국민에 대한 정면도전...검증은 없고, 대통령의 감정만 있는 임명"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 청와대에서 신임 장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 청와대에서 신임 장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김연철 통일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가운데 야당은 이를 두고 일제히 "인사 폭거(暴擧)", "불통⋅오만⋅독선의 결정판"이라고 비판했다.

이양수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경제 참사, 안보 참사, 외교 참사는 바로 인사 참사에서부터 시작된 것"이라며 "(이번) 인사 참사는 역대급 '인사 폭거'로 마무리됐다"고 개탄했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박영선 장관에 대해 "인사청문 과정에서 불거진 위법 혐의만으로도 검찰 조사실로 가야한다"고 말했다. 김연철 장관에 대해선 "극단적 이념 편향성과 숱한 막말 논란으로 통일부 장관으론 부적격하다"고 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또 "대통령의 인사권은 국민이 위임한 것으로 대통령이 독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이나 성역은 절대 아니다"라며 "대통령은 김연철, 박영선 후보자의 장관 임명을 반드시 철회하고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 수석을 서둘러 경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이번 결정은 국민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며 "검증은 없고, 대통령의 감정만 있는 임명"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정화 대변인은 아울러 "국회와 야당, 국민의 비판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한심한 정부"라며 "문 대통령은 불통, 오만, 독선의 결정판인 인사 강행에 대해 총체적 책임을 지고, 즉각 대국민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