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선 결과는 잘못된 정책 당장 수정하라는 국민의 명령"
"단일화까지 하고서도 초박빙 결과 나온 이유...文정권 독선-오만 방관 않겠다는 것"
"총선 1년 남았는데...국민이 우리 당 믿고 표 주도록 더욱 가열차게 혁신해 나가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3 보궐선거 결과에 대해 "국민들이 문재인 정권을 준엄하게 심판했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보선 결과는) 잘못된 정책을 당장 수정하라는 국민의 명령"이라며 이 같이 언급했다.

황 대표는 "진보의 성지라는 창원 성산에서 사상 유례가 없는 여야(與野) 단일화가 이뤄졌다"며 "그런 단일화까지 하고서도 (한국당과) 초박빙 결과가 나온 이유는 더 이상 이 정권의 독선과 오만을 방관하지 않겠다는 것 아니겠느냐"고 자문했다.

이어 "비록 두 지역 국회의원 선거에서 모두 승리하지는 못했지만 우리 당과 나라에 새로운 희망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우리가 국민 속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 민생을 챙기고 정책으로 싸워나간다면 내년 총선 결과는 분명히 다를 것이라고 확신하게 됐다"고 했다.

황 대표는 또 "2주 가까이 창원에 살면서 많은 분을 만났는데 이 정권 실정에 분노하셨다"며 "한국당도 정신 차려야 한다는 말씀을 많이 하셨다"고 지역 민심을 솔직하게 전했다.

아울러 "이 정권이 폭정과 실정을 거듭해도 우리가 대안정당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주지 못하면 국민의 더 큰 지지를 받기 어렵다는 얘기"라며 "이제 총선이 딱 1년 정도 남았는데 국민이 우리 당을 믿고 표를 주도록 민생정당, 대안정당, 싸워 이기는 정당으로 우리당을 더욱 가열차게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번 재보궐 선거 결과는 정부 여당의 오만과 독선에 대한 국민의 경고"라며 "한국당에게는 낮고 겸손하게 전진하라는 국민의 명령이라고 생각한다. 삶의 현장에서 고통받는 국민의 절절한 호소를 잊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