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훈 상대 경찰관에 뇌물 건네려 한 의혹 추궁
경찰, 윤 총경 관련 골프장 압수수색…회계장부 등 확보

최종훈 경찰 출석 [연합뉴스 제공]
최종훈 경찰 출석 [연합뉴스 제공]

음주운전 단속에 걸리자 경찰관에게 뇌물을 건네려 한 혐의를 받는 FT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29)이 9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29일 귀가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2시 30분께 최종훈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오후 11시 48분께 돌려보냈다.

경찰 조사를 마치고 나온 최종훈은 '음주운전 당시 동승자가 누구였느냐', '200만원으로 단속을 무마하려 했느냐', '음주운전 보도 무마에 경찰이 개입했느냐'는 등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차에 올랐다.

경찰은 최종훈을 상대로 뇌물 공여 및 음주운전 보도 무마 의혹을 집중적으로 추궁했다.

최종훈은 2016년 2월 음주운전 단속 적발 당시 현장 경찰관에게 뇌물을 건네려 한 혐의(뇌물공여 의사표시)로 입건된 상태다.

당시 현장에 있던 단속 경찰관은 최근 경찰 조사에서 최종훈이 음주운전 사실 자체를 무마하려 200만원을 건네려 했다고 진술했다. 해당 경찰관은 최종훈에게 거부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최종훈의 음주운전 단속 무마 의혹은 빅뱅 승리(본명 이승현·29), 가수 정준영(30) 등이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불거졌다.

과거에 최종훈이 음주운전을 했는데 보도가 나올 것을 우려해서 누군가 무마해줬다는 내용의 대화가 오갔다. 실제 최종훈은 음주단속에 적발됐고, 기소의견으로 송치돼 벌금형을 받은 것이 드러났다.

또 이 대화방에서는 최종훈의 음주운전 사건이 보도되지 않고 송치된 시점에 경찰서 팀장으로부터 '생일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받았다는 참여자의 언급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최종훈의 음주운전이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배경에 경찰관의 관여가 있었는지, 그 과정에 대가가 오간 사실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최종훈은 또 승리, 정준영 등이 함께 있는 대화방에 불법 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로도 수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앞서 최종훈을 4차례 불러 조사한 바 있다.

경찰은 또 이날 최종훈 등 연예인들과 유착 의혹을 받는 윤모 총경이 골프 모임을 가진 골프장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날 오후 3시 30분께 경기도에 있는 골프장 2곳에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 관계자는 "회계장부와 예약 내역 등 압수물을 분석해 윤 총경과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 부부 등이 골프를 친 날짜와 예약자, 골프 비용을 지불한 사람 등을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경찰은 윤 총경이 승리의 사업파트너인 유 대표 등과 총 2차례 골프를 친 사실을 확인했다.

윤 총경은 문재인 청와대 민정실 출신으로 승리 등이 함께하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된 인물이다.

그는 승리와 유 대표가 2016년 7월 강남에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강남경찰서 직원에게 수사상황을 물어본 것으로 확인됐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