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비판따위 신경 안 쓴다는 막무가내 부적격 인사 강행은 오만한 이중잣대…국민이 심판"
이언주 "文, '너네는 닥치고 누구든 임명하면 알아서 받으라' '내가 임명권자고 통치자다'란 거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8일 "지금 이 정권은 '자신들만 옳고 남들은 다 틀렸다'고 하는 오만한 이중잣대로 국정을 농단하고 있다"며 "이번 장관 후보자 7명은 모두 부적격자로서 지명을 철회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혔다. 국회 인사청문심사경과보고서 채택 요구에 응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이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국민을 위해 봉사할 장관이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 정권에 충성할 사람들만 쓰겠다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오른쪽)가 3월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그는 "부동산 투기 달인인 국토부 장관 후보자, 국가 연구비로 아들 졸업식에 참석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NLL(북방한계선)철회와 사드 무용론 주장을 했던 통일부 장관 후보자, 강남 아파트로 34억을 벌어들인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 등 하나같이 장관 자격이 있다고 보시는지 국민들께선 현명하게 판단하리라 생각한다"며 "완벽한 무자격 장관 후보자를 내놓는 것 자체가 국민의 비판 따위 신경쓰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막무가내로 임명한다면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고 오만한 이중잣대는 국민들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런 부적격자들을 '(사전에) 체크했다'고 주장하는 청와대 검증라인도 교체해야 한다"며 "거듭 사과만 할 일은 아니다"라고 조국 민정수석비서관 경질도 촉구했다. 

앞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맡았던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도 14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도대체 문 대통령은 국민을 무시해도 이렇게 무시할 수 있습니까? 아무리 주변에 사람이 없다해도 웬만한 평범한 대한민국 국민 누굴 데려다놔도 이들 보다는 낫겠습니다"라고 성토했다.

이언주 의원은 "7대원칙은 사라진지 오래고, 이 정도면 가히 국민들을 조롱하는 수준으로 느껴진다. '너네는 닥치고 누구든 임명하면 알아서 받아들여! 국회도 닥치고 인사청문회 하기나 해. 너네가 무슨 말을 하든 어떤 치명적 문제가 있든 국가관 전문성 도덕성 전부 형편없고 나라 망치는 상황이 되어도 내가 임명권자고 내가 통치자야' 이건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런 불통에 꼰대가 따로 없다. 게다가 자료협조도 전혀 되지 않는다. 문 대통령은 나라를 망치려고 작정한 듯하다"며 "그렇지 않고서야 어찌 이런 사람들만 줄줄이 내정하는가? 국민들은 어째야 하고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는 어째야 하는가? 반대해도 목소리 높여도 들은 체 만체 하는데 이게 과연 자유민주주의 국가이고 헌법질서가 지켜지고 있는 나라인가?"라고 쏘아붙였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