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바른미래당, 일제히 '좌파 야합'이라며 성토
여영국 "한국당을 반드시 꺾으라는 창원 시민들의 마음이 단일화"

창원성산 단일 후보로 선출된 여영국 정의당 후보. (사진=연합뉴스)
창원성산 단일 후보로 선출된 여영국 정의당 후보. (사진=연합뉴스)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경남 창원성산 지역 후보로 나서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단일후보로 여영국 정의당 후보가 확정됐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25일 오후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단일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여 후보는 24~25일 양일간 진행한 여론조사 경선에서 권 후보에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단일화 전 각종 여론조사에서 강기윤 한국당 후보와 여 후보가 오차범위 내로 1, 2위를 기록했기 때문에 단일화 후 판세가 역전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여 후보는 단일 후보로 결정된 직후 창원시 성산구 반송시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의 단일화는 민주당과 정의당 두 당만의 단일화가 아니다. 한국당을 반드시 꺾으라는 창원 시민들의 마음이 단일화되었다는 뜻"이라며 "제가 당선되면 국회에서 가장 개혁적인 목소리를 내는 원내교섭단체를 반드시 부활시키겠다. (창원 성산이 지역구였던) 노회찬의 민생정치를 부활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창원 성산 보궐선거에는 민주당과 정의당의 단일 후보인 여영국 정의당 후보와 강기윤 한국당, 이재환 바른미래당, 손석형 민중당, 진순정 대한애국당, 김종서 무소속 후보가 경쟁하게 됐다.

한편 야권에서는 이번 민주당과 정의당의 단일화를 두고 '좌파 야합'이라며 성토하고 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창원시 경남도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권 여당이 5석 미니정당에 후보를 내주고 자신들은 발을 떼려고 한다"며 "코미디 같은 일"이라고 비판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역시 같은날 "민주당이 허울 좋은 단일화 명목으로 정의당 후보에게 창원을 맡기겠다는 것으로, 당락을 떠나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당의 책임 회피"라고 일침을 가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