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홍보본부장 "많은 네티즌이 與 고소 비판…'독재' 표현도"

자유한국당 로고.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당에서 '가짜뉴스'로 규정한 일부 언론 보도, 문재인 대통령 합성사진 유포 등 211건에 대한 고소고발과 무(無)관용 원칙을 천명한 가운데, 30일 자유한국당이 "고소당한 네티즌이 계시다면 저희 당으로 연락해 달라"고 밝혔다.

박성중 한국당 홍보본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전날(29일) 민주당 디지털소통위원회 가짜뉴스대책단 발표와 관련 "민주당의 고소 철회를 촉구한다. 표현의 자유를 존중해 달라"고 촉구한 뒤 이같이 말했다.

또한 "(수사를 맡은) 경찰과 검찰의 공정성을 지켜보겠다"며 "수많은 네티즌이 민주당 고소를 비판하고 일부에서는 독재라는 표현까지 나온다"고 지적했다.

박 홍보본부장은 "민주당의 폭압이 멈추지 않는다면 한국당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며 "문빠, 달빛기사단, 문꿀오소리, 문각기동대 등 가짜뉴스와 명예훼손 사례를 고소한다면 수천 건의 고소도 가능한 상황"이라고 경고했다.

박 본부장은 이날 여당의 고소·고발 남발과 사실상의 대(對)국민 협박 행보에 대해 "정말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중에 내로남불"이라고 '태세 전환'이라는 취지로 질타하기도 했다.

그는 "고소내용을 보면 황당하다. 탄저균을 수입해서 청와대 직원만 맞았다는 내용, 문재인 대통령 임기에 관한 내용,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특수활동비 내용 등 국민이 합리적으로 의심할 수 있고 해명해야 할 사안에 충분히 설명하지 않고 고소부터 하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지난 대선공약으로 '인터넷 상의 익명 표현의 자유 보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민주당에서 전 국민에게 약속했다"며 5가지 공약이 있었음을 상기시킨 뒤, '헌법으로 보장된 국민의 기본권인 표현의 자유를 명예훼손이라는 이유로 제한하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다'는 유승희 민주당 표현의자유특위 위원장 발언도 꼬집었다.

박 본부장은 "지난 10년 동안 민주당과 지지자들은 광우병, 천안함, 한미FTA, 메르스 등 각종 괴담을 생산하고 온라인 상에 퍼뜨렸다. 또 이명박 전 대통령 사진을 갖고 '쥐박이'(라고 했다)"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 패러디는 이번에 고발당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 사진에 그림을 그려 '쥐타령'이라고 해서 그 내용을 보면 기가 막힐 지경이다. '박근혜 19금 동영상' 등 이렇게 공격했다. 박 전 대통령 처단이라고 해서 (촛불시위 등에서) 목 윗부분만 내건 것도 있다"며 "끝없는 굴욕에도 우리 당은 참고 또 참아왔다"고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이 지난해 2월 대선주자로서 JTBC '썰전' 방송에 출연해 "대통령이 된다면 납득할 수 없는 비판, 비난도 참을 수밖에 없지 않느냐', "문자폭탄, SNS 상의 공격을 지금 대선후보들이 받는 양보다 훨씬 많이 받았지만 그에 대한 불편한 점은 없다. 국민의 정치적 의사표현 중 하나라고 생각했다"고 밝힌 점을 재론하면서 "온라인 민심이 최근 악화됐다고 해서 여당의 권력으로 국민을 탄압하는 건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