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김 지사에게 힘 되고자 직접 친전 올린다"며 당 소속 의원들에 이 같이 당부
'친전'이라고 작성한 해당 편지에서 "의원이기 이전에 동지이자 벗으로 부탁드린다"
하지만 편지 발신자 명의에 '사무총장' 직책 명시해 당 차원 모금 행위라는 비판 받을 소지 있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左), 김경수 경남지사. (사진=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左), 김경수 경남지사.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윤호중 의원이 '드루킹 댓글조작' 공모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를 돕자며 민주당 소속 의원들에게 김경수 지사 자서전을 50권 이상씩 구매해달라고 요청한 편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윤 의원은 20일 본인 명의로 된 편지를 당 소속 의원들에게 보내 "김경수 지사에게 힘이 되고자 직접 친전(親展)을 올린다"며 "김 지사는 막대한 재판비용과 보석비용으로 인해 어깨가 무거운 상황이다. 고난과 역경의 길을 걷고 있는 우리의 벗 김경수 지사를 위해 모두가 조금씩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김 지사의 자서전 '사람이 있었네' 개정판을 50권 이상 직접 주문해주시면 김 지사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수 지사 저서 '사람이 있었네'.
김경수 지사 저서 '사람이 있었네'.

윤 의원은 '친전'이라고 작성한 해당 편지에서 "의원이기 이전에 김 지사의 동지이자 벗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당 차원의 모금 행위가 아니란 것을 강조하려고 했던 것 같지만, 편지 발신자 명의에는 '사무총장' 직책을 명시했다.

한편 정봉주 전 열린우리당(더불어민주당 전신) 의원 역시 지난달 28일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김 지사 저서를 비싼 값에 공동구매하자는 활동을 벌여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당시 그는 김 지사 저서를 정가인 1만6000원보다 비싼 2만원에 공동구매하자고 제안해 한 정치자금법 변호사로부터 "2만원에서 정가와 발송비를 제한 돈이 김 지사의 변호사 비용 등에 직간접적으로 사용되면 정치자금법 위반"이라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