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로 심각한 문제를 체크하고도 통과시켰다면...靑, 중증 도덕불감증 걸린 게 아니냐"
"현재 靑의 인사검증 7대 원칙 자체도 대통령 공약에서 한참 후퇴"
"그것마저도 안 지키고 장관 후보 추천...안 지킬 것 같으면 뭐하러 원칙-기준 만든 것인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청와대가 최근 내정한 장관 후보자 7명의 비위사실을 검증 과정에서 사전 인지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이 정도로 심각한 문제를 체크하고도 통과시켰다면 청와대가 중증 도덕불감증에 걸린 게 아니냐"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만약 대통령이 이런 부적격 장관들의 인사를 강행한다면 더 이상 국민들께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2기 내각으로 7명의 새 장관 후보자를 내정했는데 지난 내각도 '이보다 나쁠 수 없다'는 평가를 받았었는데 이번 개각은 최악보다 더 나쁘다는 것을 보여준 정말 경악할 수준의 인사라고 할 수 있다"고 개탄했다.

이어 "현재 청와대의 인사검증 7대 원칙 자체도 대통령 공약에서 한참 후퇴한 것인데 그것마저도 안 지키고 장관 후보를 추천했다"며 "안 지킬 것 같으면 뭐하러 원칙과 기준을 만든 거냐"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또 "부동산 정책을 총괄할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아파트만 세채 보유하고, 장관에 내정되자 살던 아파트를 딸 부부에게 쪼개기 증여했다"며 "국토부 장관이 시세차익만 20억 남겨 '부동산 투자의 달인'이라는 말도 나왔다. 기가 막힌다"고 언급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집이 4채나 되고, 2000만원이 넘는 세금을 장관 지명 후 지각 납부했다"면서 "20살 넘은 아들은 지금도 이중국적이고 군대를 안 가고 있어 내로남불의 전형"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는 용산참사 현장에 주상복합 아파트 '딱지'를 사서 2년 만에 16억원을 벌었다. 그래놓고 국회에서 용산개발 주장까지 했는데 공직자 자질을 넘어서 법 위반까지 따져봐야 할 문제"라며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금강산 관광피해자 박왕자씨 사망 사건을 통과의례라고 주장했고, 과거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는 발언까지 했다. 그 밖의 장관 후보자도 논문표절, 병역특혜, 위장전입, 자녀취업비리 등의 비리가 드러나고 있다"고 문재인 정권 2기 내각 장관 후보자들의 결격 사유를 하나하나 열거했다.

황 대표는 마지막으로 4·3 보궐선거 관련, "이번 보궐 선대위 명칭은 '경남 경제 희망캠프'로 정했다"며 "(경남) 지역경제가 말도 못하게 어려운 상황이다. 창원은 탈원전, 자동차노조파업 직격탄을 맞아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휘청거리고 있다. 통영, 고성은 조선소들이 문 닫는데 대체산업이 없어서 최악의 실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