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SNS(social network service)인 페이스북(facebook)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지난 13일부터 14일 오전 10시 20분 현재까지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이런 현상은 미국을 비롯해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동시에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페이스북은 이날 트위터(twitter)를 통해 "우리는 몇몇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앱에 접속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역시 트위터를 통해 접속 장애를 최대한 빠르게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현지 언론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은 미국 동부시간으로 13일(현지시간) 정오부터 시작됐다고 보도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사이트 접속은 물론 게시물 업로드와 메시지 전송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용자들이 앱과 앱사이트의 문제점을 보고할 수 있는 '다운디텍터' 서비스에 따르면 이날 전 세계적으로 1만1000건 이상의 문제가 보고됐다.

페이스북은 이번 접속 장애가 디도스(DDoS, 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공격에 따른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의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은 이번 접속 장애에 대한 추가 설명을 아직 하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22억 명에 육박하는 세계 최대 SNS고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역시 최근 10억 명을 돌파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