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 文대통령 책임 따지는데 대통령은 뒤늦게 보고받고 하나마나한 지시 몇개 내놓아"
"文정권은 북한 때문인지 중국 눈치만 살피면서 강력한 항의 한 번 못하고 있어"
"정부가 막무가내로 탈원전 정책 추진하면서 원전 가동 줄이니 화력발전 늘어 결국 미세먼지 증가"
"국민의 건강마저 짓밟는 미세먼지 정부...사람은 먼지, 중국이 먼저인 비겁한 정부는 자격상실"
"성창호 부장판사 재판 넘겨진 것은 누가 봐도 명백한 김경수 판결에 대한 보복이고 사법부에 대한 겁박"
"삼권 분립 완전 무너진 상황에서 어떤 판사가 정권에 불리한 판결을 내리겠는가?"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싸워야 할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 세번째)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왼쪽 세번째)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연일 최악의 미세먼지로 전 국민이 신음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네티즌들은 미세먼지가 아니라 '문세먼지'라고 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을 따지고 있는데 대통령은 어제서야 긴급 보고를 받았고, 하나 마나 한 지시사항 몇 개 내놓은 게 전부"라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재난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차량 운행을 제한하는 정도로 정부의 역할이 끝나는 게 아니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은 북한 때문인지 중국의 눈치만 살피면서 강력한 항의 한 번 못하고 있고, 방중(訪中) 때도 양국 공동 대처를 약속했다고는 했는데 왜 지금껏 아무런 소식이 없느냐"며 "상황을 악화시킨 근본 책임이 정권에 있으니 거짓말만 늘어놓고 대책도 제대로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정부가 막무가내로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면서 원전 가동을 줄이니 화력발전이 늘어 결국 미세먼지 증가를 불러오고 있다"며 "또 나무 한 그루라도 심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은 정책인데 태양광 한다며 그나마 있는 숲도 밀어버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또 '드루킹 댓글조작' 공모 혐의로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를 1심에서 법정구속했던 성창호 부장판사가 사법농단 관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것을 두고 "누가 봐도 명백한 김경수 판결에 대한 보복이고 사법부에 대한 겁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정권 입맛에 맞지 않는 판사는 탄핵한다고 협박하고 있다"며 "삼권 분립이 완전 무너진 상황에서 어떤 판사가 정권에 불리한 판결을 내리겠는가.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싸워야 할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라고 강조했다.

미북정상회담 결렬과 관련해선 "문재인 대통령의 북한 인식문제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미북 회담 결렬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 대해 핵무기를 가진다면 어떤 경제적 미래도 없다고 경고했다.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 압박도 최대한 유지한다는 입장"이라고 언급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이런 상황에서 문 대통령은 NSC(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남북협력 사업을 속도감 있게 준비하라고 지시했다"며 "게다가 하노이에서 미국 측은 영변 이외 핵시설에 대해 분명히 경고했는데도 문 대통령은 '영변 핵시설 전면 폐기가 되돌릴 수 없는 북한의 비핵화'라는 말도 안 되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고 한탄했다.

한편 황 대표는 같은 날 오후에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문 대통령이 지난 2012년 발간한 책 '사람이 먼저다'를 비꼬아 '사람이 먼지인가'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오늘도, 대한민국 하늘은 회색입니다. 심각한 미세먼지 상황입니다"라며 "오늘 아침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저는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무책임을 질책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당도 '미세먼지 TF'를 구성해서 긴급하게 대응해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이 심각히 위협받고 있습니다. 재난문자메시지 보내고, 차량운행 제한하고, 학교에 공기정화기 설치하는 정도로 정부의 역할을 다한 것입니까? 지금 이 심각한 상황을 해결 할 수 있습니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황 대표는 또한 "이 나라에 대통령이 있고 정부가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왜 선량한 우리 국민이 희생을 치러야 합니까"라며 "대통령이 책임지십시오. 중국 측에 책임을 따져 묻고, 즉각 탈원전 포기하십시오"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마지막으로 "천진난만하게 웃고 있는 아이들을 보니 더욱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경제를 망가뜨리고 국민의 건강마저 짓밟는 미세먼지 정부. 사람은 먼지, 중국이 먼저인 비겁한 정부. 자격상실입니다"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