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될 만한 건강상태 아니라면 보쌈하듯 데려가 세상과 차단시킨 음모 아닌가"

(왼쪽부터)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무소속 의원.(사진=연합뉴스)

'국채조작 의혹' 폭로 후 50일 이상 격리병동에 수용돼 있는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자신에게 '인격 살인'적 언사를 가한 더불어민주당 출신 손혜원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 '처벌불원서'가 제출됐다는 소식에 대해 28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진정한 처벌불원 의사로 볼 수 있느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손혜원 의원은 앞서 신재민 전 사무관의 폭로 직후 페이스북 글로 "나쁜 머리로 의인인 척 위장"한데다 "사기꾼"이라고 지칭하거나 "가증스럽기 짝이 없다"고 공격하고, "돈이 필요해서 나왔다"고 단언해 시민단체로부터 검찰 고발을 당한 바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신재민 전 사무관을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유로 격리병동에 수용됐다'고 얘기하더니 느닷없이 손혜원 의원 사건에 처벌불원 의사를 표시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것에 따라 검찰은 '불기소 처분하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장 왼쪽)가 2월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나 원내대표는 "어느 순간 보쌈하듯이 신 전 사무관을 데려갔다. 만약에 격리병동을 갈 만한, 그런 상황이 사실이라면 진정한 처벌 불원 의사로 볼 수 있느냐, 이에 따른 검찰의 불기소 처분이 과연 합당한 것이냐 살펴봐야 한다"며 "만약 수용할 만한 건강상태가 아니라면 이렇게 수용하고 있는 것 자체가 음모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저희는 신 전 사무관 사건에 대해 청문회를 해야 한다고 누차 주장해왔는데, 결국 신 전 사무관을 보쌈하듯이 격리해서 세상과 차단하고 뭔가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그 사건의 파장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며 "여당이 왜 이렇게 철벽방어를 하고 '하나도 내어줄 수 없다'는 태도로 국회를 팽개치는지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즉각 이런 진실을 밝힐 수 있는 최소한의 성의를 보이고 국회를 열어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신 전 사무관이 입원 53일째인 지난 25일 손 의원을 처벌하지 말아 달라는 내용으로 '처벌불원서'를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은 신 전 사무관이 전화로 처벌불원 의사를 밝힌 뒤 가족을 통해 서면으로도 처벌불원서를 냈다며, 별도의 구체적인 처벌불원 사유는 밝히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