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기자간담회 통해 발표한 내용...변호인단 항소심 전략회의에 불과"
"판결문 일독하면 유죄 증거는 차고도 넘쳐"
"댓글 조작 내용 보니 대선 뿐 아니라 국정 전반에 대해 국민과 헌정 농단할 사건"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김경수 지사 1심 판결이 부당하다며 판결문 분석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것과 관련, "(민주당의 행태는) 김경수의 뒤에 있는 윗선을 보호하기 위한 최후의 발악"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국당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위' 간사를 맡고 있는 주광덕 의원은 19일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이 오늘) 기자간담회를 통해서 발표한 내용을 보니 변호인단의 항소심 전략회의에 불과했다"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주 의원은 "판결문을 일독하면 유죄 증거는 차고도 넘친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2016년 11월 9일 (파주 사무실에서) 킹크랩의 프로토타입을 시연했고, (김 지사가) 고개를 끄덕이는 동의를 받았느냐인데 이 장면은 (관련자가) 정확하게 진술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와 드루킹 측 간에 SNS를 통해서 비밀 대화가 오간 것과 관련해서도 "김 지사도 뉴스 기사 URL(주소)을 보내고, 이에 드루킹이 '처리하겠습니다. 전달하겠습니다. 댓글 작업하겠다'고 답을 준다"고 덧붙였다.

주 의원은 또 '대가가 없었다'는 민주당의 주장에 대해선 "이 사람의 위력을 확인하고 김경수가 먼저 오사카 총영사 드루킹에게 제안한다"고 일축했다. 김 지사 형량이 과도하다는 일각의 지적에 관해선 "8840만개 넘는 댓글조작이 있었다는 건 공소범죄"라며 "이것이 바로 야당탄압이고 민주주의 파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 의원은 아울러 "댓글 조작의 내용을 보니 대선 뿐 아니라 국정 전반에 대해서 국민과 헌정을 농단할 사건이었다"며 "내일 오전 10시 특위 회의에서 국민이 경악할만한 추가 제보 내용을 보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사법농단세력 및 적폐청산대책 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문가들을 초청해 김 지사에 실형을 선고한 1심 법원의 판결문을 비판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