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에 대해 검찰이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남부지검은 19일 오전 대전 문화재청 근대문화재과에 수사관을 보내 손 의원 투기 의혹과 관련한 컴퓨터와 서류, 직원 휴대전화 등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재 지정 업무를 담당하는 문화재청은 손 의원이 속했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피감기관이다.

검찰은 전남 목포시청에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검찰은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의 자료들은 임의 제출을 받을 수 없어 영장의 형식을 빌려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라며 "어떤 자료가 있는지 직접 분석해 향후 수사에 참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검찰은 목포시 '문화재 거리' 지정 경위가 담긴 문건 등을 확보해 미공개 정보를 활용한 차익 획득 여부, 문화재 지정 과정에서의 압력 행사 여부, 차명 거래 의혹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서울남부지검은 지난달 24일 자유연대 등 5개 시민단체가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 등으로 손 의원을 고발한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한편 손 의원의 동생 손현 씨는 “검찰이 피의자 손 의원을 놔두고 참고인(자신을 지칭)만 계속 불러대고 피의자에게 해야 할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을 나한테 하자고 한다”며 “수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 같아 두렵다”고 검찰 수사에 불만을 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19일 논평을 통해 "이러한 비상식적 모습이 계속된다면 모든 국민에게 평등하게 적용되어야 할 법이 손혜원 의원 앞에서만 무력화 된다는 국민적 우려는 더욱 더 커질 것"이라며 "검찰은 청개구리 수사의 오명을 벗고, 민주당은 하루라도 빨리 ‘손혜원 국정조사’를 통해 꽉 막힌 정국을 푸는데 협조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손 의원은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더불어 부동산 투기의혹, 인사전횡 의혹, 부친 서훈 특혜 의혹, 당인리 발전소 사업 외압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