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좌파정치세력 말하는 한국당 전대후보 우경화, 反문재인-反귀족노조 의미"
"文정권 실패한 경제좌경화 뒷감당은 국민 몫 돼버려…선전선동·왜곡 판쳐도 국민 안속아"
한국당 지도부, 트럼프 "핵실험만 안 하면 돼" 발언에 정치권 유일 '트럼프 리스크' 지적

자유한국당이 2.27 전당대회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들의 이념정체성 논쟁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등이 '우경화(右傾化)'라고 깎아내리는 데 대해 "언어도단"이라고 질타했다.

한국당은 18일 이양수 원내대변인 논평을 통해 "좌경화(左傾化)된 집권세력이,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후보들의 자유시장경제 공약과 주장에 대해 우경화라 말하는 것은 한마디로 언어도단"이라며 "좌파가 말하는 우경화는 대한민국의 '정상화(正常化)', 국가의 길로 이끌 '중도화(中道化)'와 동의어"라고 비판했다.

또한 "문재인 정권의 경제 좌경화 폭정을 종식시키고 이를 정상화하겠다는 한국당 전당대회 후보들의 자유시장경제 공약과 주장이 우경화인가. 극단적 좌편향 이념에 경도된 좌파 정치세력이 말하는 한국당의 일부의 우경화는 '반(反)문재인'과 '반(反)귀족노조'를 의미하는 것 아닌가 되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이양수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사진=연합뉴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반시장·국가사회주의적 좌파 경제정책인 소득주도성장·포용성장 실험도 일자리 참사, 자영업 및 중소기업 붕괴, 기업해외탈출·투자회피, 성장률 추락만 가져와 이미 실패로 끝났다"며 "며칠 전 2019년 경제학 공동학술대회에서는 문재인 정권의 소득주도성장 목표인 '소비 증가에 의한 소득 증가'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지적까지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문재인 정권은 대기업 길들이기용 연금사회주의 정책 추진을 위해 국민 노후자금까지 감히 손대려고 한다"며 "그 숱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베네수엘라와 브라질의 실패한 경제 좌경화의 길을 열심히 따라가는 고집과 그 영문을 도저히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서울대의 지상파 방송 친정부 편향성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난 1월 한달간 방송에 출연한 정치인 72.4%가 민주당을 비롯한 범여권 인사라고 한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기계적 중립을 목숨처럼 지켜왔던 지상파 방송사들은 이제 사라지고 없다"며 "일부 언론은 민노총 산하 언론노조가 장악해 국민들의 눈과 귀를 호도하기 위한, 문재인 정권의 홍위병으로 전락했다. 선전과 선동의 여론왜곡이 판을 치더라도 현명한 우리 국민은 속지 않을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실패한 경제 좌경화의 뒷감당은 오롯이 국민 몫이 될 것"이라고 우려하며, "좌경화 집권세력이 '자유시장경제 지켜내기'와 '노조 기득권 타파'라는 정상화의 길을 우경화라고 말한다면, 한국당은 잘못된 국가 좌경화를 바로잡는 '국가 정상화'를 위한 길을 갈 수밖에 없다"고 거듭 밝혔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가장 왼쪽)이 당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한편 한국당은 이날 원내 주요정당 중에서는 유일하게 북핵 문제에 관한 '트럼프 리스크'를 지적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오전 중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 발언을 통해 "트럼프 미 대통령 발언에 대해서 우리가 주의할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저 핵실험을 원치 않을 뿐이다' 이런 취지의 말씀을 하신 것 같다"며 "결국 '적당한 수준의 스몰딜을 하고, 그런 다음에 북핵은 그대로 둔 채 제재만 풀어주는 것 아닌가'라는 걱정이 든다"고 밝혔다.

그는 "상황이 이런 상황인데 문재인 대통령이나 이 정권의 외교안보 당국자들의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 정상적이라면 지금쯤 미국 대통령은 물론이고, 미국의 핵심 외교당국자와 언론인, 미국 조야의 실력자들을 만나 '북핵을 인정하는 협상이나 동결수준의 미봉은 절대로 안 된다'고 호소하고 다녀야 될 것 아닌가"라며 "북한 핵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그 주변국들도, 일본을 비롯한 주변국들도 핵무장론이 대두될 수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소위 평화가 아니라 그야말로 전쟁의 공포가 일상화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지금이라도 문 대통령은 전화통을 붙들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그리고 국제사회를 향해서 '완전한 북핵 폐기 없이 제재완화는 안 된다. 대한민국의 운명이 달려 있는 문제에 대해서 대충 미봉하는 결정을 하지 말아 달라'고 말해야 되는 것 아니냐"고 강조했다.

최근 방미(訪美)단을 이끌었던 나경원 원내대표도 미 조야와 북 핵보유국화 우려를 공감했다며 "저는 이 정부에게 다시 한 번 요청한다. 이번 하노이 협상은 우리 대한민국의 운명이 달린 협상이다. 우리 민족의 운명이 달린 협상이다. 이 협상을 통해서 북한의 비핵화의 큰 로드맵이 나올 수 있도록 요청해주시라. 그리고 비핵화에 대한 실질적인 로드맵이 없는 이러한 스몰딜은 사실상 북한의 핵 보유국을 인정하는 길로 간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말씀해주시라"고 촉구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