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설 연휴에 전북에서 가족 간 살인사건이 발생하는 사건·사고가 이어졌다.

군산경찰서는 6일 아내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살인)로 A씨(54)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이날 오전 2시 30분께 자택에서 아내 B씨(45)와 말다툼하다가 흉기로 목 부위 등을 수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함께 술을 마시던 아내가 '돈도 못 벌어다 주면서 무슨 말이 많으냐'며 손톱으로 내 얼굴을 긁어 격분했다"고 진술했다.

그는 경찰에 저항하다가 테이저건을 맞고 검거됐다.

경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익산경찰서는 5일 어머니를 목 졸라 살해하고 빨랫감 사이에 시신을 숨긴 혐의(존속살해 등)로 C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C씨는 설 연휴 첫날인 지난 2일 오전 7시께 익산의 한 아파트에서 어머니(66)를 목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범행 후 빨래통에 시신을 넣고 뚜껑을 덮어놓기까지 했다.

최근 중국 국적의 여성과 혼인신고한 C씨는 어머니가 결혼을 반대하며 뺨을 때리자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4일 오후 9시 19분께는 임실군 지사면 한 도로에서 K5 승용차와 그랜저 승용차가 충돌해 양 차량 운전자 2명이 숨졌다.

앞서 3일 오전 7시 15분께 전주시 덕진구 한 아파트에서 생후 25일 된 영아가 숨진 채 발견됐다.

전북지방경찰청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 도내에서 살인 2건, 성폭행 1건, 절도 21건, 폭력 55건 등 79건의 5대 범죄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집계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