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수 재이손산업 대표, 조선일보 광고 통해 주장
"여론재판및 인민재판은 정치적 제물로 기업인 희생시키는 것"

신문 지면광고를 통해 사회문제에 대한 의견을 종종 피력해온 이영수 (주)재이손산업 대표이사가 이번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석방하라"는 주장을 담은 신문 의견광고를 냈다. 25일 페이스북, 트위터를 비롯한 각종 소셜미디어에는 이 대표의 의견광고 내용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대표는 24일 조선일보에 실린 의견광고에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검찰의 공소는 '박근혜 대통령과 만났다는 이유만으로 청탁이 있었고 삼성이 정유라, 미르, K스포츠 재단 등에 돈을 보낸 것은 그 대가'라는 가상현실을 구성해 무고한 기업인에게 죄를 묻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현 대통령을 포함해 역대 대통령, 국회의원 중 삼성을 비롯한 기업의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자들이 몇 명이나 있는가"라고 물으며 "재벌이라는 가진 자에 대한 시기와 반감 및 한풀이에 동승해 여론재판 및 인민재판을 하는 것은 정치적 제물로 기업인을 희생시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의 광고는 '부정한 권력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검찰이 정권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권력의 홍위병 노릇을 해서는 안된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이 대표는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을 당당히 공개하면서 자신의 의견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협박 및 욕설을 동반한 댓글을 모두 받아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1994년 처음 신문에 자신의 의견을 담은 광고를 게재했고 1997년 두 차례, 1999년 두 차례, 2009년과 2010년에 각각 광고를 게재했다.

주로 검찰, 노조, 공무원 등을 비판하는 자신의 글을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지면에 게재한 이 대표의 광고는 언론계, 산업계, 학계에서 적지않은 화제가 됐다.

검찰에 대해서는 ‘검찰은 개혁의 걸림돌이며 고용주(국민)로서 부패한 권력의 시녀로 전락한 검찰 수뇌부 및 다수의 검사를 해고한다’라고 비판했고 노동계에는 ‘회사가 적자이건 아니건 매년 봉급 인상만 주장하고 파업과 난동으로 기업주를 집단 협박하는 행위는 기업주에 대한 폭행이며 착취’라고 비판했다.

또 공무원에 대해서는 ‘사업을 하면서 부정부패에 한이 사무쳤다. 뇌물을 바치지 않으면 공장도 돌릴 수 없었고 수출도 할 수 없었다. 기업 경영을 하는 데 제일 큰 적이 관료 집단의 부패’라고 주장했다.

1994년부터 각종 사회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꾸준히 펼쳐온 이 대표는 한때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주장한 바 있지만 박 대통령 탄핵과 사법처리의 결정적 증거라고 검찰이 주장하는 이재용 부회장의 제3자 뇌물공여죄에 대해서는 근거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1976년에 재물 재(財) 자와 자신의 성, 부인(손명자)의 성을 조합해 재이손산업을 창업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