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당정청 회의 발언..."현장에서 답을 찾는 정부의 노력이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22일 “오늘 국제통화기금(IMF)가 세계 경제 성장률을 하향 조정하는 등 글로벌 경제 하방 신호가 나타나고 있지만 우리는 경제활력을 최우선에 둔 국정운영으로 충분히 대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현 정책실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새해 들어 처음으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청와대에서 김 실장을 비롯해 강기정 정무수석, 정태호 일자리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김연명 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그는 “정부는 새해 경제활력 강화를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통령부터 장관까지 다양한 경제 주체와 소통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노력 계속하는 중”이라며 “이런 노력에 대해 시장에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력 제조업에 대한 혁신방안을 체계적으로 마련해 실행하고 규제 샌드박스 시행 후 민간의 창의적 노력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서둘러 지원하겠다”며 “아울러 사회안전망과 일자리 안전망 강화 등 포용국가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수단도 차질없이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 실장은 “이런 노력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성과를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금년에도 당정간 한층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약속드리며 국민 여러분의 안전하고 따뜻한 설을 기원한다”고 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ek.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