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 방송 앞날 걱정", "박원순 서울시장 방송출연, 방송 중립성 훼손"

고대영 KBS 전 사장이 23일 해임된 것과 관련해 24일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들 간 공방이 벌어졌다.

KBS 이사회는 지난 22일 KBS의 신뢰도 추락, 보도 국장 당시 금품수수와 도청 행위 연루 의혹 등의 이유로 고 전 사장의 해임의결을 강행했고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문재인 대통령은 이를 재가했다.

자유한국당 추천으로 임명된 김석진 방통위 상임위원은 이날 열린 방통위 전체회의에서 "새 정부 출범 8개월 만에 KBS 사장이 강제 퇴임했다"며 "공영 방송의 앞날이 걱정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방송이 특정 정치세력에 장악되면 안 된다고 이인호 전 KBS 이사장이 말했다"면서 "(KBS가) 정권 홍보방송으로 전락할 우려가 있고 방송과 언론의 소임인 권력 감시를 못 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김 위원은 또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서도 "지방 선거 유력 후보가 인기 방송에 나오면서 다른 출마자와의 경쟁을 막고 방송 중립성을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 지명으로 임명된 고삼석 상임위원은 "최근 공영 방송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은 보수 정권 10년의 비정상을 정상으로 바로잡고 공영 방송을 권력의 방송이 아닌 국민의 방송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