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 해상에서 9.77t급 통발어선 불에 탄 뒤 침몰
선원 6명 가운데 3명은 구조됐지만, 나머지 3명 中 2명 사망, 1명 실종
포항해경, 헬기 3대와 함정 9척 등 동원해 실종자 수색 中

12일 경북 포항 앞바다에서 어선 1척이 불에 탄 뒤 침몰해 출동한 해경이 실종자를 찾고 있다. (사진=포항해양경찰서 제공)
12일 경북 포항 앞바다에서 어선 1척이 불에 탄 뒤 침몰해 출동한 해경이 실종자를 찾고 있다. (사진=포항해양경찰서 제공)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 해상에서 어선 1척이 불에 탄 뒤 침몰해 해양경찰이 사고 수습에 나섰다.

포항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2일 오전 8시 29분께 구룡포읍 동쪽 44해리(81.5km)에서 9.77t급 통발어선 J호에 불이 난 것을 지나가던 트롤어선이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고, 주변에 있던 또 다른 어선이 즉시 구조에 나서 오전 9시 2분께 J호 선원 6명 가운데 선장 김모(59)씨 등 3명을 구조했다.

구조된 3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지만, 나머지 3명 중 2명은 사망했고, 1명은 실종 상태다. 불이 난 어선은 오전 10시가 넘어서 침몰했다.

조사 결과 J호는 11일 오후 8시께 포항 구룡포항에서 조업하러 나갔다 오전 2시께 불이 났다. 불이 난 이유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사망한 2명은 의식이 없는 상태로 육지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 포항해경은 헬기 3대와 함정 9척, 일본 해상보안청 경비정, 민간 선박 등 총 40여 척을 동원해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구조된 선원들은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안다"며 "해경 함정으로 오후 늦게 구룡포 항으로 들어올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경은 구조된 선원들의 병원 치료가 끝나는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