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1일 오전 5시경 경남 통영시 욕지도 남쪽 약 80㎞ 해상에서 14명이 타고 있던 9.77t 낚시어선 한 대가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다.

나머지 10명은 구조됐지만, 이 가운데 1명은 위중한 상태다.

당시 사고지점 주변을 지나던 LPG 운반선이 배가 뒤집어져 있는 것을 보고 해상교통관제센터를 통해 통영해양경찰서에 신고했다. 이 선박은 선장 최모 씨(57)와 선원 한 명, 낚시객 12명을 태우고 전날(10일) 오후 1시 20분경 갈치 낚시를 위해 전남 여수 국동항에서 출항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영해경은 현장에서 구조작업을 진행했고, 현재까지 승선인원 14명 중 10명을 구조했다. 구조된 이들 중 1명은 위독한 상황이다. 

통영해경에 따르면 이날 선장 최모(57)씨 등 2명이 의식이 없는 채 발견됐다가 전남 여수 소재 병원으로 헬기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아직 구조하지 못한 2명은 수색 중이다. 

이들 다수는 사고 당시 상황과 관련해 "다른 상선과 충돌한 것 같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현장에는 경비함정 14척과 해경 항공기 4대, 해군 함정 4척과 소방함척 1척 등이 동원됐다. 구조 협조 요청을 받은 민간 어선 5척도 동참했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사고 시간 주변에 있었던 선박들을 대상으로 사실 여부를 확인 중"이라며 "현재로는 제일 우선인 구조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