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의혹받는 A교수, 민족문제연구소 활동한 좌파성향 학자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신임 총장 후보 A교수의 성희롱 의혹을 제기한 학생들이 학교 이사장(박상임)에 의해 지난 7일 고발당한 것이 확인됐다.

앞서 지난해 12월 21일 뉴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덕성여대의 신임 총장 임용후보자로 오른 후보 중 한 명이 성추행 의혹에 휩싸이며 이 학교의 신임 총장 선임이 중단된 바 있다.

이 신문은 덕성학원 발표를 인용하여 같은 달 14일 열린 이사회 회의에서는 덕성여대 제11대 총장 선출에 대한 안건이 상정됐고, 당시 회의에서는 6명의 후보자 중 결선 투표를 거쳐 A교수와 B교수 등 1~2순위자가 총장임용후보자로 추천된 가운데 이중 한 명이 성추행 의혹에 대한 부분이 다뤄졌다고 보도했다.

덕성여대 총학생회는 성추행 의혹에 대한 자료를 접수했고, 학생 대표 등이 이사회에 면담을 요청했다. 이 면담에서 학생 대표들은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교수가 학교 행사에서 여학생의 볼을 만지는 것을 목격했다는 증언이 있었고, 한 이사는 “제보 자료가 심각한 정도에 해당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신문은 7일 덕성여대 제18차 이사회 회의록을 인용해 박 이사장이 학교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서 A교수 성희롱 의혹을 제기한 성명불상의 학생들을 개인자격으로 수사기관에 고발했다고 전했다.

학교 이사회 일부는 이 소식이 전해지자 “불특정 다수학생을 고발한 것은 충격적”이라며 박 이사장에게 고발 취하를 요구했다.

A교수는 역사학 교수로 민족문제연구소와 학술단체협의회 등 좌파성향 단체에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내에서는 A교수가 여학생들의 ‘머리카락’, ‘등’, ‘허리’ 같은 신체 일부를 만지는 등 상습적 성희롱을 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