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비서실장 지냈는대 경호-의전 복잡 이제 인지했나"
"탈원전-최저임금 과격한 인상 등 잘못된 정책 추진 중"

황교안 전 국무총리 [연합뉴스 제공]
황교안 전 국무총리 [연합뉴스 제공]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5일 청와대 집무실 광화문 이전이 사실상 백지화된데 대해 "과거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문 대통령이 알고도 공약을 했다면 국민을 기만한 것"이라며 "명백한 대국민 설명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이 경호와 의전이 엄청 복잡하고 어렵다는 사실을 인지했다’고 한다”면서 “그런데 문 대통령은 과거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냈고 또 대통령 비서실 민정수석, 시민사회수석을 지냈다. 이제야 경호와 의전이 복잡하고 어렵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적 대선 공약인 ‘광화문 대통령 시대 프로젝트’가 전면 보류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광화문 광장에 ‘광화문 인수위’라는 부스를 만들어 국민제안을 받았던 점도 설명했다.

황 전 총리는 “그 이전에 몰랐다면 그 자체가 심각한 것이고, 알고도 공약을 했다면 국민을 기만한 것이다. 국민과 소통하는 정부라면 이에 대한 명백한 대국민 설명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잘못된 공약을 바로잡는 것은 잘했다"면서도 "그런데 그 외에도 많은 잘못된 정책들이 현재 추진되고 있다. 탈원전, 최저임금의 과격한 인상, 과도한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의 무리한 정규직 전환, 무분별한 재정 낭비 등 잘못된 것을 알았다면 과감하게 바꿔야 한다. 그래야 우리 경제가 살고, 민생이 회복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