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김정호 의원 페이스북 캡처)
(사진 = 김정호 의원 페이스북 캡처)

당초 김정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경남 김해 을·초선)의 ‘공항 갑질’에 대해 징계를 하지 않기로 했던 민주당이, 김정호 의원을 국토교통위원회에서 배제하기로 했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27일 정책 조정회의에서 “최근 국토위 소속 김정호 의원이 공항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앞에 사과했다”며 “당으로서는 김정호 의원이 국토위에서 계속 일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국토위 소관 기관과의 관계를 고려할 때 이런 문제가 재발해서는 안 된다는 교훈을 얻기 위해서다”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김정호 의원의 ‘공항 갑질’ 사건으로 지도부 회의까지 소집했다가, “김 의원 개인이 소명을 해 마무리된 사안이고 (야권 지적은) 지나친 정치공세”라며 대책 논의를 하지 않기로 결론내린 바 있다. 하지만 김정호 의원에게 ‘갑질’을 당한 공항 보안요원 등이 사건 발생 후 1시간 내에 작성한 경위서를 제시하고, 소속 항공노조 등이 사과를 요구하는 등 ‘판세’가 뒤집어지자 뒤늦게 입장을 바꾼 것이다.

김정호 의원은 국토위에 있으면서 ‘부산·울산·경남’ 광역단체가 공동 대응하고 있는 동남권 관문공항을 추진하고, 김해 신공항은 지속적으로 반대해왔다. 김 의원은 ‘부울경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 단장도 맡고 있다. ‘공항 갑질’ 사태에도, 민주당 일각에서는 ‘김정호 의원이 검증단 단장 등 맡은 일을 계속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등의 발언이 나오고 있다.

‘공항 갑질’ 정황을 담은 CCTV는 아직도 공개되지 않고 있다.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와 서민민생위원회 등 일부 시민단체들은 “김정호 의원의 사과가 진정성이 없고, 업무방해죄는 별도다”라며 경찰에 고발한 상태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