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9' 손흥민, 에버턴전 2골 1도움…“토트넘, 손흥민 아시안컵 차출로 큰 공백”
'평점 9.9' 손흥민, 에버턴전 2골 1도움…“토트넘, 손흥민 아시안컵 차출로 큰 공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경기 연속골에 도움까지 추가한 손흥민이 이번 시즌 최고 평점을 받으면서 팀의 6-2 대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6-2 대승을 견인했다.

손흥민은 0-1로 끌려가던 전반 27분 역습 상황에서 에버튼의 최종 수비수와 골키퍼가 충돌하면서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자 순간을 놓치지 않고 동점골을 꽂았다.

이어 4-2로 앞서던 후반 16분 추가골 에릭 라멜라의 전진 패스를 잡은 뒤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슈팅으로 시도해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시즌 8호 골(리그 5골)이다.

후반 29분에는 해리 케인의 득점까지 돕는 완벽한 플레이를 펼친 뒤 후반 34분 교체됐다.

영국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최고인 평점 9.9점을 줬다.

10점 만점에 단 0.1점 모자란 수치로 이번 시즌 손흥민이 후스코어드닷컴을 통해 받은 평점 가운데 최고점이다.

영국 축구전문 사이트 '풋볼런던'(www.football.london)도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최고인 9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조던 픽퍼드 골키퍼와 수비수 쿠르 주마가 실수한 틈을 놓치지 않고 놀라운 결정력으로 득점에 성공했다"라며 "손흥민은 경기 내내 에버턴의 뒷공간을 돌파했다. 다만 토트넘은 다음 달 손흥민의 아시안컵 차출로 큰 공백이 생기게 됐다"고 평가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