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프로필 바꾼 조국 민정수석, 공격 받아도 사퇴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해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에 “고심 끝에 민정수석직을 수락했습니다. 능력 부족이겠지만 최대한 해보겠습니다. 여기저기서 두들겨 맞겠지만 맞으며 가겠습니다”라는 문구를 올렸다.

이 문구는 조 수석이 지난해 5월 11일 민정수석으로 결정된 뒤 내놓은 수락사에 담긴 문구다. 조 수석은 청와대 특별감찰반 폭로전에 대해서 공격을 받더라도 사퇴없이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청와대 특별감찰반에서 일하다 검찰로 복귀한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전으로 '민간사찰 의혹' 논란이 거세진 가운데, 청와대는 23일 제기된 의혹마다 반박을 내놓는 등 돌파구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김 수사관이 최근 한 매체와 통화에서 "현역 A 장관의 일감몰아주기 의혹 등을 일일보고서에 써서 보고했다"며 이 일이 자신이 징계를 받은 원인이 된 것 같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은 "일일보고는 그야말로 근태관리 차원에서 받는 것이며 거기 적힌 내용은 기억하지 못한다"고 반박했다.

청와대 다른 관계자 역시 "이제까지 나온 김 수사관의 주장은 사실과 다른 점이 많다.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으니 곧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며 "그때까지는 청와대도 허위 주장에 대해 상세히 반박할 것"이라고 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