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민주당 향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조국 靑 민정수석 감싸기 중단 요구
'민간인 불법 사찰 의혹' 사건 서울동부지검으로 이송된 점 강력 비판하며 특검 가능성까지 언급
김정재 원내대변인 "국민 알 권리 묵살하려는 청와대와 여당, 후안무치와 적반하장의 전형"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右)이 지난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가운데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右)이 지난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가운데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2일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의 진실을 국민 앞에 밝히라'고 촉구하며 주말에도 쉬지 않고 대여(對與) 공세를 이어갔다.

자유한국당은 또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감싸기를 중단하라고 요구하며 임 실장 등 청와대 관계자들을 피고발인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낸 '민간인 불법 사찰 의혹' 사건이 서울동부지검으로 이송된 점을 강력 비판했다. 한국당은 특검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정권에 불리한 말을 한다고 해서 (김 수사관을) 비리 잡범으로 몰아 입을 틀어막으려 하고 있다"며 "민간 사찰 의혹의 시선을 비켜 가고 국민의 알 권리를 묵살하려는 청와대와 여당이야말로 후안무치, 적반하장의 전형"이라고 성토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민주당을 향해 "임종석과 조국 살리기에 여념 없는 의원들의 궤변이 안쓰럽다"며 "민간인 사찰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국민 앞에 사죄하는 것만이 집권 3년 차도 되기 전 고갈돼 가는 국정 동력을 회복시키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진상조사단은 일요일인 23일에도 회의를 열어 제보 내용을 검토하고, 다음 주 중 검찰에 조국 민정수석 등을 추가 고발할 예정이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