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대한민국, 세계가 부러워하는 산업화-민주화 동시에 이룬 나라"
이낙연 국무총리, 정치인대상 수상

[크리스천투데이 캡처]
[크리스천투데이 캡처]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20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주최 제28회 한국교회의 밤 행사에 초청돼 ‘한국교회 자랑스러운 지도자대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이날 저녁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식전공연 후 1부 예배, 2부 한국교회 자랑스러운 지도자상 시상식, 3부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예배에 앞서 환영사를 전한 대표회장 엄기호 목사는 “한국교회의 밤 행사는 한 해를 결산하면서 연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한기총은 지난 1년간 대정부·대사회를 향해 기독교의 목소리를 대변하면서 하나님의 공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전했다.

엄 목사는 “한기총은 앞으로도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교회 본연의 사명을 잘 감당할 것”이라며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연말을 맞아 주변을 돌아보고, 이웃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자”고 당부했다.

황 전 총리는 축사에서 “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사랑하신다. 하나님께서 지키시는 나라이고, 기도로 시작한 나라이다. 하나님께서 이 땅에 은혜를 주셔서, 세계가 부러워하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룬 나라가 됐다”며 “이러한 육적 은혜뿐 아니라 우리의 믿음을 돋아주셔서 세계 각국에 2만 7,000명 이상의 선교사를 보내는 선교 대국으로 만들어 주셨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그러나 지금 우리나라에 어려움이 닥쳐오고 있다. 잘 아시듯 많은 문제들이 있다. 이때 이 나라를 바로 세우고 다시 하나님의 정의가 강물처럼 흐를 수 있는 나라가 되도록 하려면, 우리 기독교인들이 마땅한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며 “지난 29년간 한기총이 그러한 역할을 해 왔다. 하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한기총이 힘을 합해 이 땅에 복음이 편만하고 은혜가 가득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더 잘 해 주시리라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2부 시상식 ‘한국교회 자랑스러운 지도자상’ 수상자는 지도자대상에 황교안 전 국무총리, 정치인대상에 이낙연 국무총리 등이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