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에게 KBS ‘오늘밤 김제동’ 출연과 인터뷰 등을 하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나 원내대표 측 관계자는 “한국당은 KBS에 공정성을 상실한 ‘오늘밤 김제동’ 프로그램 폐지를 정식 요청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오늘밤 김제동은 지난 4일 ‘김정은 위인 맞이 환영단’ 김수근 단장의 “김정은 위원장 방문을 환영한다” “나는 공산당이 좋다”는 인터뷰 내용을 여과없이 내보냈다.

이 관계자는 “의원들이 당 지침에 대해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출연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환기시킨 것”이라며 “프로그램 폐지와 관련해서는 추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회의 공개발언에서도 “김제동 씨의 방송은 정치적 편향성이 높은 수준을 지나쳤다”며 “북한을 찬양하고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부정하는 방송까지 버젓이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께서 수신료 거부 운동을 하는 것으로 아는데 한국당에서도 KBS의 수신료 강제징수를 금지할 수 있는 법안을 준비 중”이라며 “KBS의 공정성 회복을 위해 공영방송에서도 중간광고를 허용하는 시도를 무력화할 수 있는 방송법 개정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그는 “유시춘 EBS 이사장을 공무집행방해죄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최교일 의원은 유 이사장이 문재인 당시 대통령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공식기구인 ‘꽃할배유세단’에서 활동하면서 지원유세를 했다고 밝혔다. 현행 한국교육방송공사법 시행령에는 대선에서 후바자의 당선을 위해 방송, 통신, 법률, 경영 등에 대해 자문이나 고문 역할을 한 자는 그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으면 공사의 임원이 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