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자신은 탄핵 걱정은 안 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있었던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잘못을 하지도 않고 미국 역사상 가장 훌륭한 경제를 만들어낸 사람을 탄핵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탄핵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며 “만약 내가 탄핵이 된다면 미국인들은 봉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16년 대선을 앞두고 자신과 성관계를 했다고 주장한 두 여성에게 ‘입막음용’으로 합의금을 전달한 사건과 관련해 선거자금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합의금 지급 사실을 ‘나중에 알았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과 달리 그의 개인 변호사였던 마이클 코언은 수사 과정에서 트럼프의 지시에 따라 돈을 줬다고 진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두고 민주당과 법조계 일각에선 탄핵 가능성까지 언급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인터뷰에서 코언 변호사를 통해 전달된 ‘입막음 돈’은 선거자금법 위반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인터뷰에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피살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의심되는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자에 대해 “그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지도자”라며 “그들(사우디)은 매우 좋은 동맹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우디에 대한 지지가 곧 빈 살만 왕세자에 대한 지지를 위미하는 것이냐’는 로이터 통신의 질문에 “현 시점에서는 분명히 그렇다”며 왕세자의 편을 들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