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조강특위 1차 명단 확정안 19일 최고위원회 의결
비례 신보라·김순례 탈락, '洪 비서실장' 강효상 보류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후 제주 미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주도당 신년인사회 행사장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후 제주 미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주도당 신년인사회 행사장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이 19일 45개 지역구의 신임 당협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으로 임명된 것이 가장 눈에 띈다. 비례대표 의원 중 공모에 지원했던 신보라·김순례 의원은 사실상 탈락했고, 당대표 비서실장인 강효상 의원은 결정이 보류됐다. 

한국당 최고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제출한 당협위원장 선정안을 의결했다.

홍 대표는 양명모 당협위원장의 사퇴로 공석이 된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에 지원, 지난 17일 면접을 봤으며 이날 심사 통과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용구 조강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홍 대표가 전국적인 지방선거를 이끌고자 전략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판단해 선임키로 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면접 당시 홍 대표는 총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 단호하게 불출마 의사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비례대표 의원인 신보라·김순례·강효상 의원이 각각 경기고양정·경기 분당을·대구달서병에 지원했지만 신·김 의원은 탈락해 재공모를 실시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의원의 지역구는 결정이 보류됐다. 

다음은 이날 1차 발표된 신임 당협위원장 명단. 

 ◇대구
 ▲홍준표(북구을)

 ◇서울 
 ▲이상묵(중구성동구갑) ▲최진규(성북구갑) ▲김동수(강북구을) ▲이동호(서대문구을) ▲김배영(구로구갑) ▲문정림(영등포구을) 

 ◇부산 
 ▲정오규(서구동구) ▲권기우(부산진구갑) ▲박에스더(북구강서구갑) ▲이경훈(사하구갑) ▲이주환(연제구)

 ◇경남
 ▲홍태용(김해시갑) ▲서종길(김해시을)

 ◇인천
 ▲이재호(연수구갑) ▲이종열(남동구갑) ▲고영훈(계양구갑) 

 ◇대전
 ▲양홍규(서구을) ▲박성효(유성구갑) ▲육동일(유성구을) 

 ◇경기
 ▲정미경(수원시무) ▲윤기찬(안양시동안구갑)▲이재진(부천시원미구을) ▲이효선(광명시갑) ▲공재광(평택시을) ▲이경환(고양시갑) ▲이동환(고양시병) ▲조대원(고양시정) ▲김준호(구리시) ▲유낙준(남양주시갑) ▲이석우(남양주시을) ▲최진학(군포시을) ▲이정훈(하남시) ▲박용호(파주시갑) ▲박진호(김포시갑) ▲김성회(화성시갑) ▲조억동(광주시갑)

 ◇충북
 ▲김양희(청주시흥덕구) ▲박경국(청주시청원구) 

 ◇충남
 ▲신진영(천안시을) ▲이상욱(아산시을)

 ◇광주
 ▲하헌식(서구갑) ▲박영용(광산구을)

 ◇전남
 ▲임인현(영암군무안군신안군)

 ◇제주
 ▲오영희(제주시을)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