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전현직 대통령 부인 사칭해 금품 뜯어낸 40대 여성 사기 등 혐의로 구속

윤장현 전 광주시장
윤장현 전 광주시장

윤장현 전 광주(光州)시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40대 여성에게 보이스피싱을 당해 4억 5000만 원을 뜯겼다. 

23일 광주지검과 전남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11일 전·현직 대통령 영부인을 사칭해 금품을 뜯어낸 A씨(49)를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한 뒤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2월쯤 윤장현 전 시장에게 자신을 권양숙 여사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낸 후 4억 5000만원을 챙겼다. 윤 전 시장은 지난해 12월부터 1월까지 4차례에 걸쳐 총 4억 5000만 원을 A씨 딸 통장 등으로 보낸 것으로 파악됐다. 시민운동가 출신 윤 전 시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과 친분이 있는 사이였다.

A씨가 보낸 메시지는 “권양숙입니다. 잘 지내시지요. 딸 비즈니스 문제로 곤란한 일이 생겼습니다. 5억 원이 급히 필요하니 빌려주시면 곧 갚겠습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A씨는 과거 민주당 선거운동원으로 활동하면서 일부 자치단체장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수했다. A씨는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를 사칭해 광주와 전남 지역 자치단체장 등 유력인사들에게도 사기행각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3일 자신의 SNS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대통령 전 부인을 사칭하기만 하면 4억 5000만 원 정도는 입금할 수 있는 것이 인상적”이라고 꼬집었다. 이 최고위원은 “윤장현 전 시장은 이런 연락이 와도 권양숙 여사께 또는 그쪽 측근에게 물어보지 못함”이라며 “확인도 안 했는데 요청받았으니 4억 5000만 원은 넣어야겠다는 생각을 함”이라고 했다. 이어 “도대체 어떤 문화가 그들 사이에 있기에 이런 황당한 사건이 가능한 것인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