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국민적 합의도 거치지 않고 급진적 탈원전-태양광 밀어붙이기 한다 싶었는데..."
"일방통행식 밀어붙이기, 연결된 이해집단과 이익의 규모 등 과거 4대강 보다 더 심각한 건 될 수도"
"철저히 수사해 진실 가려야...필요하면 국정조사도 해야한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최규성 농어촌공사 사장이 임명 직전까지 태양광 발전(發電) 업체 대표를 맡았던 것이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경기 광명시을·재선)이 "그 배경에 이런 거대한 먹이사슬이 있었던 게 아닌가 의심이 갑니다"라고 우려했다.

이언주 의원은 22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국민적 합의도 거치지 않고 급진적인 탈원전과 태양광 밀어붙이기를 한다 싶었는데"라며 이와 같이 주장했다.

또 이 의원은 "어쩌면 일방통행식 밀어붙이기, 그에 연결된 이해관계집단과 이익의 규모 등 과거 4대강보다 더 심각한 건이 될 수도 있다. 참 아이러니하다"며 "그렇게 MB 욕하고 침 튀기며 4대강이다. 해외자원개발이다. 비난하더니 '그놈이 그놈' 이란 비난을 피하기 어렵다. 아니, 그보다 더 할 수도..."라고 말했다.

이어 "철저히 수사해서 진실을 가려야 할 것이다. 필요하면 국정조사도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최규성 사장은 태양광 발전 업체 관련 의혹과 더불어 8년 간 도피생활을 해온 친형 최규호 전 전북교육감을 도운 혐의로 최근 검찰의 수사 대상에 올랐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